brunch

매거진 덕질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덕후감 Dec 01. 2023

44화 - 모이고 보니 내 픽들이었다

처음에는 같은 사람인지 몰랐는데, 공개되고 나서 보니 여기저기서 내가 뽑았던 사람들이었다.


그 사람들이 바로 아이돌 그룹 WEi(위아이)다.


출처 : 위엔터테인먼트, 위아이(장대현. 유용하, 김요한, 김준서, 김동한, 강석화)


프로듀스 101 2를 할 때 당시, 대현 오빠와 동한 오빠를 봤었고, 마침 이름에 들어가는 자음도 같으니까 같이 팀을 하면 좋겠다 싶은 생각을 하고 있었다. 둘에게 투표도 했었고, 레인즈와 JBJ로 각각 활동하긴 했지만 그래도 활동한다는 거에 의의를 뒀었다.


그 이후로 서바이벌 프로그램은 안 봐야지 했던 다짐이 무너지는 첫 날이었다.


채널을 돌리다가 멈춰진 내 시야에 언더나인틴이라는 글짜가 들어왔다. 말 그대로 19세 이하의 아이들을 데리고 아이돌이 되기 위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하는 거였다.


거기서 눈에 띈 사람이 용하였다. 같은 나이라서 눈이 간 것도 있지만, 성격 좋고, 열심히 하는 모습까지 보고 있다 보니 더 잘 됐으면 좋겠는 마음에 응원하게 되었다.


또 다른 한 명이 준서인데, 아이돌이라는 단어가 어울리는 사람으로 느껴졌고, 용하랑 같이 데뷔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거침없이 투표를 하게 됐다.


두 명은 그렇게 원더나인으로 데뷔하게 됐고, 뿌듯하게 보며 고3으로 현생을 살아갔다.


대학교에서 강의 들으며 지낼 때, 다짐이 또 무너지고 말았었다.


프로듀스 X 101이 할 때였다. 처음에 연습생들이 소속사별로 나오는데, 보자마자 '쟤는 무조건 된다!' 싶었던 사람이 있었다. 그게 바로 요한이다. 요한이는 아이돌보다 연예인이 더 어울렸고, 노래에 춤과 랩까지 다재다능했다.


생각보다 일찍 떨어지긴 했지만, 계속 이름이 기억에 남았던 사람이 있었다. 석화, 이름부터 귀에 쏙 박히고 잊혀지지 않는 게 투표할 때마다 이름이 아른거려서 한 번씩 투표했었다.


다 같은 소속사인지 몰랐고, 석화도 들어간 걸 몰랐는데 데뷔했다는 소식을 듣고 보니 내가 투표했던 사람들이 다 모여 있던 것이었다.


그날은 내 안목이 틀리지 않았다는 걸 다시 알게 된 날이자, 신기함과 놀라움에 밤잠을 설친 날이었다.


Twilight은 휘파람 소리가 인상적이고, 오후 5~6시의 하늘이 생각나는 노래였다. 오렌지 빛으로 서서히 물들어가는 하늘이 예뻐서 올려다 보고 있다가 사진을 찍게 될 만큼 듣기 좋다는 의미이다.


모 아님 도는 강렬한 사운드에, 모 아님 도라는 가사가 귀에 딱딱 꽂히면서 자기 전까지 흥얼거리게 된다. 중독적이고, 위아이의 포부가 느껴지는 멋진 노래다.


BYE BYE BYE는 여름에 나온 노래에 맞게 시원하다. 오늘만큼은 스트레스, 걱정, 불안 다 던지고 차 한 대도 없는 도로 위를 달리는 기분이 들 정도로 속이 다 후련해진다.


반 고흐의 밤은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이라는 그림을 전시회에서 3D로 입체감 있게 본 것처럼 몽환적이고 이루 말할 수 없는 꿈 같은 기분이 든다. 신나는 멜로디까지 더해져서 그런지 둥둥 뜨는 행복함에 언제 들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곡이다.


Too Bad는 귀엽고 발랄해서 늘 보고 듣기 편하고 좋은 노래다. 벚꽃놀이 가면서 듣기 좋을 것 같고, 고백하기 딱 좋은 최적의 날에 들으면서 가면 더 설렐 것 같다.


Spray는 듣다 보면 나도 모르게 위아이에게 빠져버리는 그런 마성의 노래라고 생각한다. 나라는 캔버스에 위아이라는 색이 마구 흩뿌려지고, 칠해지는데 스며들 수밖에 없다.


질주는 설레면서도 묘하게 위로가 되는 곡이다. 가사에서 중의적이게 표현된 부분들이 나 자신에게 하는 말 같으면서도 듣고 있는 사람들에게 하는 말처럼 보여서 그게 정말 좋았다. '내 손을 잡아, 어디든 떠나버릴게.'


내가 투표했던 사람들이라서 그런지 더 애정이 가고,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만약에 그날 방송을 보고 투표를 하지 않았더라면, 위아이가 되기 이전의 모습들을 몰랐을 테니까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43화 - 악역이 좋으면 덕질하러 가겠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