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작가 Jul 23. 2023

홈페이지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홈페이지는 중요하다

안녕하세요. 창업을 한 대표님들끼리 만나게 되면 명함을 주고받습니다. 그리고 명함에 적힌 홈페이지를 시간이 날 때 방문하곤 합니다.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현재 업력은 어떤지 알아보기 위해서요. 종종 홈페이지가 없거나 관리가 안되어 있는 웹사이트를 보고 나면 현재 사업을 하고 계신지 의문이 들 때가 있었습니다. 


기업의 홈페이지는 그저 연락처나 위치를 알려주는 단순한 게시판이 아닙니다. 기업의 얼굴이자 기업의 가치와 역할을 알리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우리가 일상적으로 접하는 다양한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홈페이지를 갖추고 정성껏 운영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홈페이지는 기업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창구입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세련된 홈페이지는 기업이 자신의 분야에서 얼마나 전문적인지 공개적으로 알려줍니다. 고객들은 기업을 신뢰하게 되고 브랜드로 인지하게 됩니다. 


두 번째, 홈페이지는 기업의 주력 제품 및 서비스 정보를 알려줍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잘 알려주는 홈페이지라면 기업의 매출을 올리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세련되고 이해하기 좋은 홈페이지에 더 신뢰를 가지기 때문이겠죠. 


세 번째, 홈페이지는 고객과의 소통 채널이 되어줍니다. 고객센터, FAQ, 채팅을 통해 고객들의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해 줄 수 있죠.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고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창구가 되어줍니다. 


네 번째, 홈페이지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줍니다. 기업 고유의 로고, 슬로건, 홈페이지 색상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암묵적으로 전달해주고 있는 것이죠. 


다섯 번째, 홈페이지는 마케팅 채널입니다. 공지사항, 새로운 제품 출시, 뉴스와 같은 정보를 즉시 공개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영업 활동에 기본이 되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여섯 번째로, 홈페이지는 검색엔진최적화 (SEO)를 통해 네이버와 구글에서 더 많은 고객들에게 기업이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나 제품 검색 시 우리 기업이 검색엔진 최상단에 위치한다면 돈을 쓰지 않아도 유입될 수 있는 아주 효과적인 마케팅이 되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홈페이지는 기본입니다. 제품과 서비스를 인터넷과 온라인에서 먼저 검색하고 알아보는 시대입니다. 홈페이지가 없는 기업보다는 홈페이지가 있는 기업이 디지털 세상에서 더 다양한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부트캠프 및 코딩부트캠프 정보와 신입채용 공고를 공유하는 런프리의 홈페이지도 고객과 상호작용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은 창업기업 모두에게 참 어려운 일이죠. 스타트업커뮤니티 창업시작(https://bizbegin.me)에서 관련 인사이트를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챗GPT로 책과 서비스를 만들면서 느낀 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