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회사 이메일 만들기

창업 소일거리 처리하기

by 장작가

창업을 하면 자잘하게 처리해야 할 일들이 정말 많습니다. 보통 누군가가 알려주면 정말 금방 끝날 일인데 방법이나 절차를 찾느라 시간이 오래 걸리곤 하죠. 그래서 오늘은 회사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짧게 알아보겠습니다.


회사를 운영하는데 네이버, 카카오, 네이트, 지메일 주소를 쓰는 것보단 자사의 홈페이지 주소가 들어간 회사 이메일을 쓰는 것이 신뢰감을 더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기업회원만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자, 채용 관련 기업에서는 회사 이메일로만 회원가입을 받기도 합니다.


일단 회사 이메일을 쓰기 위해서는 자사의 도메인 주소가 필수입니다. 홈페이지나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구매한 인터넷 주소죠.


회사 이메일 주소를 쓸 수 있는 이메일 서비스는 도메인을 제공했던 카페24, 후이즈, 가비아 등에서 유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업무용 프로그램인 구글 워크스페이스나 네이버웍스에서도 회사 이메일을 유료 결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서비스 링크를 모아둔 스타트업커뮤니티 '창업정보'에 오시면 편하게 관련 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니 종종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사 이메일 주소를 어디로 써야할지 고민이 되신다면 도메인을 구매했던 호스팅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결제와 이메일 연동 면에서 편할 수 있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브랜드 네이밍 정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