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소일거리 처리하기
기업의 이미지를 나타내주는 로고는 명함이나 홈페이지에 필수로 들어가게 되는 회사의 얼굴 역할을 해줍니다. 예비창업 단계에서는 로고 제작에 대해서도 어디서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헤맬 수 있기에 준비했습니다.
로고는 유료로 디자인 업체에 맡겨 만드는 방법과 혼자 무료 폰트를 이용해 제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료로 제작한다면 전문가들의 손길이 묻은 깔끔한 디자인으로 나올 확률이 높지만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수정 과정을 거쳐 로고가 탄생하게 됩니다.
유료 제작을 맡길 수 있는 곳이라면 중개플랫폼 <크몽>이나 디자인 제작 플랫폼 <미리캔버스>에서 의뢰할 수 있습니다. 먼저 두 개의 서비스를 탐색하시면서 마음에 드는 디자인 업체의 레퍼런스를 체크하시면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스트타업 커뮤니티에서 편하게 링크를 타고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제작의 경우 디자인 도구 프로그램인 <미리캔버스>, <파워포인트>, <포토샵> 등 다양한 툴을 사용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보통 텍스트 형태의 로고를 제작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저작권에 위반되지 않는 로고를 활용해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스스로 로고를 제작한 후 나중에 전문 디자이너에게 맡겨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