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 book 어떤 사람이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가
최고의 평가를 끌어내는 힘
사람들은 직장 생활을 하면서 복잡한 인간관계에 얽히게 된다. 첫번째는 윗사람과 소통하는 문제이다. 즉 직접적으로나 간접적으로나 상사와 고위 간부들과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다.
여기서는 당신이 강인함을 많이 들어내는 데 분명 한계가 있다. 모든 상사는 다른 특성을 지닌다. 소심한 상사는 강인함의 표출을 위협으로 받아들일 수도 있다. 반면에 세계적인 기술 회사에서 중간관리직을 맡고 있는 한 친구는 매우 공격적인 성향의 상사로부터 그가 자신의 의견을 주장할 때 충분하지 단호하지 못하다는 꾸중을 여러 차례 들었다. 모든 상사들이 이와 같지는 않다. 비결은 윗사람을 이해하고 맞추는 것이다. 면접관 스타일에 맞추듯이 말이다.
당신의 성격과 상관없이 따뜻함을 발휘할 수 있는 믿을만한 방법 중 하나는 상사가 이익을 얻거나 곤경에서 벋어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다. 예를 드러, 만약 자신의 지인이 고위층에 있어서 유용한 정보를 미리 상사에게 전해줄 수 있다면, 당신의 상사는 업무가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자신에게 배정되기 전에 그 일에 대비할 수 있다. 이 같은 '놀래지 않기' 규칙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하다. 상사들 대부분은 앞으로 닥칠 사건에 대한 사전 통고를 반긴다. 이것은 팀에 대한 당신의 충성심을 증명하기 때문에 따뜻함을 나타낸다.
세상은 차가운 머리와 뜨거운 가슴을 가진 사람을 원하다.
피도 눈물도 없이 목표만을 향해 돌진하거나 예스맨처럼 순종적인 태도를 보이는 사람은 인정받거나 동정을 얻을지 몰라도 결코 존경받지 못한다'
세상이 당신에게 원하는 것은 목표를 이뤄낼 수 있는 차가운 머리와 상대방을 끌어안을 수 있는 뜨거운 가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