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mile Feb 18. 2024

긱시크(geek chic) 스타일의 글쓰기

feat 뿔테 안경

긱시크(geek chic)


긱시크(geek chic)는 ‘괴짜’라는 뜻의 ‘긱’(geek)과 세련됨을 뜻하는 ‘시크’(chic)가 합쳐진 용어로 요즘 패션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괴짜스럽고 독특하면서 시크한 스타일을 뜻한다고 하지요.

긱시크?

긱시크는 긱시크룩 처럼 패션에 주로 유행하는 스타일링이지만 저는 이를 세계 최초로 글쓰기에 적용하기로 합니다. 그러고 보면 제 글은 원래부터 긱(geek)하고 시크(chic)한 면이 있었지요. 즐겨읽기 독자라면 이미 눈치채셨겠지만 글들이 어딘가 트렌디하고도 힙한면을 발견하지 않으셨던가요? 무슨 멍멍이 풀 뜯어먹는 소리냐고요? 네 맞습니다. 그 소리, 소리, 고양이 소리, 멍멍, 니야옹, 알고 보면 진짜 원조 긱시크했었다니까용!

긱시크?

긱시크룩은 모범생같이 단정한 느낌의 아웃핏을 입고 어울리지 않는 안경을 쓰는 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특히 안경을 착용해서 러블리해 보이는 착장에 시크한 느낌을 함께 품고 있는 스타일링을 마무리해 주면 트렌디한 긱시크 스타일이 완성된다지요.

긱시크?

긱시크글은 옛날 사람 같이 한자를 섞어가며 풀어쓰되 어울리지 않는 신조어와 가끔 맞춤법에 어긋나는 내 맘대로의 표현을 쓰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특히 라임을 넣어가며 러블리해 보이는 표현에 시크한 마무리를 하면 트렌디한 긱시크 스타일의 글이 완성되지요.


이와 같이 긱시크(geek chic) 패션 스타일링은 어렵더라도 긱시크(geek chic) 글쓰기 스타일링은 잠깐의 생각의 일탈을 통해 누구나 쉽게 추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주저 말고 긱시크 글에 도전해 보아요. 그래도 긱시크(geek chic)를 모르겠다고요? 그러면 뿔테 안경 하나 걸쳐 주고 글을 쓰면 그것이 긱시크 스타일의 글이 됩니다. 참 쉽지이요옹? 긱시크(geek chic)!

매거진의 이전글 이상한 나라의 청약가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