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IPPY위피 Feb 14. 2024

완벽한 첫 데이트를 위한 센스 있는 팁들

매력을 더하는 첫 데이트 전략 4

연인과의 첫 데이트 약속을 잡는 당신, 보기만 해도 행복한 그(그녀)에게 완벽한 첫 데이트를 만들어주고 싶다. 


그렇다면, 필자가 알려주는 매력을 더하는 데이트 전략 4가지를 통해 참고해 보자! 




1. 날씨 확인 

출처: freepik

첫 데이트라면 이날은 기억에 오래 남을 수밖에 없다. 때문에 약속을 잡을 때 그날에 날씨가 어떤지 굉장히 중요하다. 


장석주 시인이 말하길 ‘날씨들은 우리의 기분과 감정을 빚는 생태적 요인이다. 우리의 기분과 운명은 하루하루의 날씨들이 모여서 만든 기상학과의 상호 연관 속에서 빚어진다.’  


비가 내리는 날씨에 밖을 나가면 습하고 축축한 거처럼 내 기분도 축축 처지고 게을러지는 기분을 느낄 수밖에 없다. 하지만 하늘이 맑고 햇살이 따뜻한 날씨에 외출하게 된다면 기분도 화사해지고 가벼워진다. 이처럼 날씨는 우리에게 큰 영향을 주기에 데이트 날짜를 정할 때는 날씨도 함께 체크하자.


2. 의상 체크 

출처: freepik

액티비티 한 데이트, 한적하고 조용한 공간에서의 데이트 등 입고 나가는 의상이 다를 것이다. 먼저, 상대에게 어떤 옷을 입고 나올지 물어본다. 


ex) 구두라면? 

구두를 신고서 활동적인 데이트는 약간의 무리가 있을 것이다.  걷기를 최대한으로 줄이고,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나 보드게임 카페, 영화관, LP 바 등을 추천한다.

ex) 운동화라면? 

운동화에 편한 바지 차림으로 입고 나온다면 액티비티 한 데이트를 하기 좋을 것이다. 상대가 활발하고 활동적인 것을 좋아한다면 실내 클라이밍 체험, 스포츠 몬스터, 놀이공원, 식물원 등 이색적인 데이트를 즐겨보자.


3.  음식 취향 

출처: freepik


연인 간에 음식 취향도 중요하다. 결혼정보 회사 가연이 진행한 '연인 음식 취향, 이건 꼭 맞았으면 좋겠다에 미혼남녀(240명)들은 선호하는 메뉴(57.1%)를 1위로 뽑았다. 


나와 같이 먹는 사람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곁들여서 먹는 음식도 맛있어야 대화를 하고 행복감을 공유하면서 애정을 키우는데 의미가 크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점을 예약하기 전 상대가 못 먹는 음식, 또는 선호하지 않는 음식을 미리 체크하여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행복감을 공유하도록 하자  


4. 사소한 배려

출처: freepik


우리는 사소한 배려에 매력을 느끼고는 한다. 지나치기 쉬운 아주 작은 배려가 눈에 보이게 되면 나를 생각해 주고 있음을 느끼게 되어 큰 의미로 다가올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이런 것들이 있다. 오토바이가 다니는 골목길에서 연인과 대화를 하며 걸어가던 도중 내 이야기를 경청해 주는 상대의 표정과 행동으로는 안전한 쪽으로 나를 잡아주는 배려에 따뜻함을 받게 된다. 다른 것으로는 보폭을 맞춰주는 것이다. 마음을 훔치는 MBP 법칙 중 미러링을 통해 상대방의 행동 또는 몸짓에 초점을 맞춰서 따라 하게 된다면 심리적 교감을 더욱 촉진시킬 수 있을 것이다.     




필자가 알려주는 매력을 더하는 데이트 전략 4가지를 통해 완벽한 첫 데이트를 만들기 바란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