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드 단테 Apr 03. 2023

14.소녀에게 차인 오딘-하나 : 오딘의 흑역사

북유럽 신화, 북유럽 신화 이야기, 오딘, 연애, 흑역사

#. 스노리의 서가

 스튤라가 자료를 읽고, 정리를 마칠 때까지 스노리는 돌아오지 않았다. 아무래도 회의가 길어지는 모양이었다. 스튤라는 슬쩍 회의를 들어볼까 싶었지만, 아직 그곳에 스튤라의 자리는 없었다. 스튤라는 내친김에 다른 자료를 더 살펴보기로 했다. 옆에 놓인 양피지 묶음 중에서 작은 두 개의 양피지를 꺼내 줄을 풀었다. 양피지 하나는 제목이 적혀있는데 조금 길었다. 다른 양피지 하나는 제목이 없었지만 짧았다.


스튤라 : 음~ 이건 알비.. '알비스의 시'인 것 같고. 어디 보자.. 이건 음.. 제목이 없네?


 스튤라는 제목이 없는 양피지를 먼저 읽기 시작했다. 이쪽이 길이가 짧아 읽기 쉬울 것 같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곧 스튤라는 자신의 선택이 그리 좋은 선택이 아니란 것을 알았다. 길이는 짧았지만, 곳곳에 익숙하지 않은 단어가 섞여 있었다. 그것은 '라틴어(lingua Latina)'였다.


스튤라 : 아.. 라틴어가 왜 여기서 나와? 저걸 먼저 읽을 걸 그랬나? 웅.. 에이, 그냥 읽어보자. 이게 뭔 단어였더라..?


 스튤라는 왼손을 들어 자신의 머리를 쥐어뜯기 시작했다. 그러나 어쩌겠는가? 자신이 선택한 것을.




#. 오딘의 흑역사


 오딘과 프리그는 시녀들과 함께 글라드스헤임의 들판으로 소풍을 나왔다. 모처럼 즐기는 소박한 여유였다. 오딘과 프리그를 발견하고 젊은 신들이 다가왔다. 얼마 전 결혼한 '프레이(Frey)'와 '게르드(Gerðr)', 이제 결혼을 앞둔 '발드르(Baldr)'와 약혼자인 '난나(Nanna : 대담한, 용감한)', 그리고 다른 아들인 '브라기(Bragi)''이둔(Iðunn)'이었다. 모두 그림같이 아름다운 젊은 신들이었다. 이들은 오딘과 프리그의 소풍에 자연스럽게 합류했다. '풀라(Fulla)'와 시녀들은 먹을거리를 더 가지러 가고, 오딘은 프리그의 곁에 모로 누웠다. 프리그는 젊은 신들에게 둘러싸여 즐겁게 담소를 나누었다. 뭐가 그리 즐거운지 모두가 연실 기쁜 웃음을 지었다. 오딘은 이 모습을 기분 좋게 바라보았다.


 프레이에 이어 발드르까지 결혼을 발표했다. 신, 거인, 인간을 가리지 않고, 수많은 처녀들이 슬퍼했다. 그와 반대로 젊은 청년들은 더없이 기뻤지만. 이들로서는 도저히 상대가 안 되는 최강의 경쟁자 둘이 품절남 행렬에 들어섰으니 이제 들에게도 차례가 돌아올 테니까.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오딘의 눈에 저 멀리 (신인지 하인인지는 모르겠으나) 어려 보이는 둘이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는 모습이 들어왔다. 이제 막 사춘기에 접어든 것처럼 보였다. 앞서 걷는 것은 소녀였고, 뒤를 따르는 것은 소년이었다. 소녀가 귀찮다는 듯 연실 뿌리치는데도, 소년은 소녀가 좋은지 계속 치근덕거렸다. 오딘이 가만히 중얼거렸다.


[역시 어리구먼.]


- 어리다고 감정을 모르는 것은 아니다. 서툴지는 몰라도. 애니 스프랫 사진(출처 : https://unsplash.com/ko/@anniespratt)


 소년이 소녀를 좋아하는 마음은 알겠지만, 저렇게 일방통행만 해서는 소녀의 마음을 얻기 힘들 것이다. 그러다 문득, 오딘은 자신의 옛 일이 떠올랐다. 오딘은 자신도 모르게 쓴웃음을 지었다.


[(나도 저런 적이 있긴 하지.)]


 오딘은 다재다능한 신이다. 그는 지식과 지혜의 신이고, 전사의 신이다. 그리고 그에 버금가는 능력이 있는데 바로 '이성을 유혹하는 능력'이다. 오딘은 외모, 지식, 지위, 재산. 뭐 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매력 덩어리였다. 스스로 노인과 같은 모습을 해서 그렇지, 애초에 매우 잘생기고, 매력적인 남자다. 여기에 이성을 유혹하는데 가장 중요하다는 '자신감'은 이미 아홉 세계를 모두 채울 정도로 차고 넘쳤다. 또한, 화술도 매우 뛰어났고, 시와 노래처럼 예술적인 재능도 출중했다. 오딘은 이것만으로도 어지간한 이성은 충분히 유혹할 수 있었다. 그리고 만약을 위한 수단도 오딘은 가지고 있었다. 오딘이 알고 있는 수많은 마법 중에는 '이성이 자신을 사랑하게 만드는 마법'도 있었기 때문이다. 이도 저도 다 통하지 않을 때는 그 마법을 사용하기도 했다. 물론 그런 경우는 거의 없었지만. 그러나 딱 한 번. 천하의 오딘이 이성을 유혹하는 것을 실패한 적이 있다.  



#북유럽 신화, #북구신화, #북유럽 신화 이야기, #오딘, #토르, #단테, #norsemyth, #프리그, #프레이, #게르드, #발드르, #난나, #브라기, #이둔, #풀라, #이성, #유혹


매거진의 이전글 13.그림니르가 말하기를-아홉 : 그림니르의 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