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드 단테 Jan 23. 2023

♬ 못잊어-강시라

선곡표, 노래, 가요, 프로듀스101


https://youtu.be/LMugtwFA7lY

♬ 못잊어 - 강시라(2017)


강시라의 솔로 데뷔곡이자, 첫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 곡이다.

내가 이 노래와 강시라를 알게 된 건, 2017년 1월 즈음이었던 것 같다.

그녀가 솔로로 데뷔하고, 출연한 라디오에서였다.

아마도 '최파타(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였을거다.

아직 '픽미픽미업~'의 열풍이 남아있었고, 프로듀스101 출신들이 데뷔를 시작한 시기였으니까.


난 프로듀스101에 별 관심이 없었다.

아이돌에 관심이 없진 않았지만, 이상하게 프로듀스101은 내 관심 밖이었다.

물론 길거리에도, 대부분의 방송에도 'Pick Me'가 나오고 있었으니 모를수는 없었지만.

친구들이 프로듀스101의 애청자들이어서 친구들과 모였을 때 잠깐 같이 본 적도 있지만 그게 전부였다.

내가 찾아서 본 적은 한 번도 없다.

그러다보니 '강시라'라는 이름을 모를수 밖에.


- 출처 : http://chungchunmusic.com/


라디오에서 듣는데 노래도 나쁘지 않았고, 목소리도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그녀가 누구인지 찾아보았었다.

프로듀스101의 최종순위는 22위. 프로듀스101의 숨은 실력자. 그리고 중소기획사.

왠지모르게 익숙한 클리셰를 만난 기분이었다.

앞으로도 그녀의 노래를 들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역시나 아쉽게도 이후에 방송이나 라디오에서 그녀가 노래하는 모습은 자주 볼수 없었다.


잠시 그녀를 잊고 있다 언젠가 우연히 그녀가 유튜브를 시작했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근데 유투브? 유튜브? 뭐가 맞는거지? 난 항상 헷갈린다.)

가끔씩 그녀의 노래를 들으러 유튜브 채널에 찾아가곤 했었다.

근데 2021년 3월 이후 부터는 커버영상도 안올라오는 중. 흠..


지금은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하는 것 같다.

그녀가 가수로서 계속 노래를 부를 수 있으면 좋겠다.

류세라도 그렇고, 강시라도 그렇고..

왜 내가 좋아라 하거나 관심있게 보는 가수 중에는 이렇게 노래를 이어가는게 힘든 친구들이 많은 건지 원..



♬ 못잊어 - 가사


어떻게 웃었는지 어떻게 말했는지

너의 작은 습관도 난 아직 생각나


니 소식 들었는데 별거 아닌 얘긴데

너의 이름하나도 왜 이렇게 아픈지


다들 그런 거라고 잠깐 아픈 거라고

난 믿었었는데


못 잊어 아니 안 잊어 절대


어차피 이렇게 그리워하며 살거면

못 잊어 난 아니 안 잊어 널

생각이라는 건 내 마음대로 안 되니까

못 잊어 아니 안 잊어


아무렇지 않은 듯 하루를 보내다가도

갑자기 눈물만 나와~


못 잊어 아니 안 잊어 절대

어차피 이렇게 그리워하며 살거면

못 잊어 난 아니 안 잊어 널

생각이라는 건 내 마음대로 안 되니까

못 잊어 아니 안 잊어


매일 넌 날 찾아와 허락없이 나타나

나를 흩트려놓고 눈을 뜨면 사라져~~~


얼마나 더 아파야 난~~ Oh~

너를 다 지우고 없던 일로 살 수 있니

안 잊어 널 아니 못 잊어 널

어쩌면 영원히 할 수 없을 것만 같아

못 잊어 아니 안 잊어

너를



#선곡표, #노래, #가요, #못잊어, #강시라, #프로듀스101, #노래를계속해줘요, #kpop

매거진의 이전글 ♬A Moonlight Serenad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