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자하는 아재 Mar 08. 2022

나의 주식 투자의 시작

우연하게 찾아온 투자의 첫걸음

내가 주식을 처음 접한 것은 2006년경으로 기억된다 그때 당시 나는 직업군인으로(부사관) 병사와 면담 중 신선한 충격을 받게 된다.

나 보다 어린 친구였지만  더 큰 미래를 준비하고 있었던 그 친구와의 면담... 그는 이미 주식투자에 관한 자격증을 갖고 있었고 병사 월급의 반이상을 주식 CMA통장에 꾸준히 모으고 틈틈이 주식투자 관련 서적을 읽으며 투자를 병행하던 친구였다.

면담 후 나는 곧장 부대 내에 있는 서점에 들러 주식투자에 관한 책 두 권을 사서 몇 달을 반복해서 읽고 주식계좌를 만들어 보너스로 받은 40여만 원으로 겁 없이 주식시장에 뛰어들었다.

때는 200611월경으로 나의 첫 종목은 삼현철강이라는 코스닥에 상장된 주식으로 단순히 내가 읽었던 책들(차트분석)에 기반한 철강주였다.

당시 철강산업은 침체기였고 각종 언론에서 안 좋은 기사들이 넘쳐나서 두 달 반을 고민하다가 얼마 되지 않은 투자금이기에 잃어도 된다는 마음과  오히려 그것이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이라는 과감한 마음으로 돌진했다.

결과는 초심자의 행운이  나에게 미소를 지었다  

매수한 지 수개월만에 원금의 두배 이상이 되었다 불안한 마음에 얼른  수익 실현을 하고 다음 종목을 찾아다녔다

작가의 이전글 주식투자를 시작하려면 종잣돈을 모으지 말아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