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하다면 하면 되고~ 굳이 필요하지 않다면 안하면 되고~
■브라질리언 왁싱이란?
'브라질리언 왁싱'은 생식기와 항문 주변의 털인 음모를 왁싱 기법으로 제거하는 시술이다.
여름에는 수영복이나 앏은 옷을 입는 일이 많아져서 자연스레 음모에 대한 고민도 늘어난다.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면 털이 비치거나 밖으로 삐져나오는 상황을 막을 수 있어서 여름이 되면 많은 여성들이 왁싱샵을 찾는다.
■브라질리언 왁싱의 장점
음모의 필요성이 분명히 있음에도 불구하고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는 이유는 다양한데 대표적인 장점은 다음과 같다.
*미적 효과
*성감 증가
*원활한 통풍
*월경 중 편리한 청결관리
*털의 비침과 삐져나옴 방지
■브라질리언 왁싱의 부작용
털을 제거하면 다시 자라는 털이 휘어지면서 피부안으로 파고드는 '인그로운 헤어'가 생길 수 있다.
인그로운 헤어는 모낭염의 주원인이다.
인그로운 헤어와 모낭염 이외에도 외음부 피부가 옷과 직접 닿으면서 생기는 마찰로 인한 색소침착 등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모공 각화(닭살 피부)
*작열감
*간지러움증
■안전한 왁싱샵 고르는 법
브라질리언 왁싱을 받기로 결정했다면 안전한 왁싱샵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일부 왁싱샵의 경우, 위생관리가 잘 되어있지 않아서 샵에서 왁싱을 받다가 질염, 성병 등에 감염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좋은 왁싱샵을 고르기 위한 체크리스트
*샤워룸이 있고 청결한 곳
*스파츌라, 천, 위생커버 등이 1회용인 곳
*시술시간이 여유있게 분배된 곳
*사업자등록증, 미용사 면허증, 영업허가증이 있는 곳
*1년이내의 미용업 위생교육 수료증이 있는 곳
또 방문자 후기 등을 참고해서 시술자의 친절함이나 왁싱샵의 특징 등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왁싱샵을 고르는데 도움이 된다.
시술한 이후에도 외음부 피부의 수분관리와 각질관리를 철저히 해서 인그로운 헤어나 색소침착 등 부작용을 예방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