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대비를 위해서 투자를 어디에 할지 고민했던 한 피해자가 케이블방송에서 광고한 것을 눈여겨보고 투자를 했는데 자세하게 알고보니 고위험 코인거래였던 것을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위험성이 낮은 편인 주식종목으로 알고 상담을 받았으나, 정확하게 설명받지 못하고 투자하여 모든 돈을 날리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계속 전문기업이며 투자수익을 잘 볼 수 있게 해주겠다고 했으나 그 거래소가 모두 사라졌고 연구소도 한번에 없어지는 등 많은 문제가 발생하였고 사기 혐의로 대표와 인가되지 않은 거래소 관계자를 입건하였으며 상담팀장을 소환해서 어떻게 거래를 해왔는지를 조사했으며 범인을 검거하고 재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초고위험 투자로 사기를 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금융당국의 제재가 명확하지 않아서 이 틈을 타고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는 것입니다. 예방이 제대로 이뤄지고 있지 않기에 개인의 주의가 필요하고 피해를 위한 복구를 적극적으로 해야 합니다.
조력자가 되어드리는 제이씨엘 파트너스 입니다.
✅ 증거를 토대로 범죄 행위를 밝힐 것
✅ 피해 금액 회복을 위해 적극적인 법률대응 고려
코인리딩사기꾼이 이야기한 내용은 모두 허위, 거짓 광고인 경우가 많습니다. 원금을 무조건 회수할 수 있다고 하거나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손실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기에 전제부터가 현실적으로 말이 안됨에도 사람들을 모으기 위해서 비현실적인 수익금을 약속합니다.
이렇게 허위의 내용을 이야기한 것을 모두 캡쳐하거나 녹음 등을 하여서 증거물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거를 통해서 혐의를 입증하는 것이고 사기죄에 해당합니다. 사기죄란 타인을 기망하고 착오에 빠지게 하여서 불법이득을 얻는 것입니다.
이 모든 성립요건을 맞춰야 하고 인과관계를 설명합니다. 사기죄로 처벌받을 경우 징역 10년 이하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합당한 처벌을 내리기 위해서는 범인이 누구인지 코인리딩사기범을 특정하는 것이 가장 먼저입니다. 상대방의 이름과 신원 등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처벌을 하거나, 피해보상을 요구할 수 없어서 신고를 하고 범인을 검거해야 합니다.
범인을 검거하고 처벌을 받으면 바로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 현실적으로 그렇지는 않습니다. 형사고소는 범인을 검거하고 죄의 유무를 판결하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피해를 보상하고 청구하는 것은 민사소송을 통해서 하는 것이 맞습니다. 정확한 근거를 토대로 진행하는 것이 좋고 제대로 된 준비가 안되어 있다면 오히려 불리해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돈을 잃었다는 것때문에 심리적으로 충격을 받고 아무것도 안하거나 자포자기한다면 코인리딩사기꾼에게 좋은 일을 시켜주는 것밖에는 안됩니다. 돈을 돌려받더라도 아무것도 안 한 사람이 받을 확률보다는, 담당 변호사와 적극적으로 대처한 사람이 먼저 변제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형사고소를 진행해서, 유죄판결이 나면 그 이후로 민사소송을 진행하기는 더욱 수월합니다. 다만 사건의 특성상 나 혼자서만 돈을 잃은 것이 아니라 많은 피해자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인리딩사기 범인이 가지고 있는 자금이 한정적인 경우가 많기에, 빠르게 대처하여서 회수확률을 더 높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기죄로 형사처벌을
▶계좌 추적
▶적극적인 법률 대응
코인리딩사기 혐의점을 밝혀서 합당한 처벌을 받게끔 하며, 돈을 돌려주지 않으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내가 돈을 보냈던 입금계좌에 대해서 출금 정지를 신청하고 나의 돈을 지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해당 계좌가 범죄에 이용되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 모든 과정을 개인이 진행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기에 범인과 나눈 대화나 홍보내용 등을 미리 저장해두고 증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기사건 전문 변호사를 통해서 코인리딩사기 피해를 줄이고 빼앗긴 돈을 모두 회수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