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란 Jul 21. 2024

 Is it ture?

때론 상쾌한 - 노란쌤의 일상 스토리 

친구가 우울해 보였다. 아니, 우울하다고 말했다. 

그런 그를 위로해야 할 타임이었다.

   지금 순간을 놓치면 뒤늦게 크게 후회할 것 같았다. 


그래서 내가 먼저 연락해, 친구에게 차 한잔하자고 청했다. 

   덕분에 그동안 듣지 못했던 솜사탕 같은 삶의 스토리를 들을 수 있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친구는 지금 이 시기 못마땅한 몇 가지 불만을 토로했다.


“ Is it ture? ”


친구가 풀어내는 불만의 근거들에  나는 연거푸 물었다. 


오늘, 친구가 말한다.


“어제 네 덕분에 불편한 상황을 잘 해결했어. 네 말을 내가 잘 들은 거야. 고마워.”


“친구야, 그건 내 말을 잘 들어서가 아니라, 

어제 우리가 서로의 말에 공감이 잘 되었고, 

네가 내 말을 왜곡하지 않고 수용한 덕분이야.”


 말한 그대로다. 


난 친구가 평화로워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Is it ture?” 질문을 했을 뿐이다. 


친구는 내가 던진 몇 차례 질문을 받고 움직여지는 생각의 고리에 따라 

자발적으로 몸을 움직여 문제를 해결한 것이다.


  “Is it ture?” 의 힘을 제대로 맛본 지금을 고이 간직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다음에는 져보고도 싶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