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단 하나 뿐인 걱정인형 만들기
아이엠(I AM)은 폐플라스틱과 새활용 털실로 만든 DIY 인형 만들기 키트입니다.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단순한 취미 활동을 넘어 자원 순환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제품이지요. :)
아이엠은 플라스틱을 사출해 만든 머리·몸·다리 파츠와, 털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머리, 몸, 다리 파츠는 버려진 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하여 만든 것이죠.
완성된 인형은 모두 서로 다른 모양과 색상을 가지고 있어 제품마다 고유한 개성을 지닐 수 있어요. 특히 털실을 이용하여 원하는 스타일로 헤어를 연출하면서 각 아이엠마다 각자의 개성을 지니게 된답니다.
아이엠은 친환경 소재의 감각적인 디자인 제품이기도 하지만, 교육 활동으로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사실 플레이 31에서는 어린이 교육을 위한 제품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교육 활동에 사용되는 제품을 개인이 키링 용도로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하는 것이 더 정확한 표현이기는 하지만요.
아이엠 활동지를 통해서 아래의 주제로 다양한 교육 활동으로의 확장이 가능하답니다.
환경 교육
포용·다양성 교육
창의 미술 활동
사회·정서 학습
아이들을 위한 제품이기는 하지만 기업 ESG 프로그램, 워크숍 등에서도 활용이 가능하죠.
개인으로 구매를 원하신다면 플레이 31에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DDP 디자인 스토어에서도 구매가 가능한데요. 혹시 서울에 거주 중이시거나, 서울의 방문이 예정되어있으시다면, 오프라인 구매를 하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re_peach_/
*본 콘텐츠는 인스타그램 매거진을 기반으로 작성된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비건, 친환경 소식은 인스타그램 @re_peach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