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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널리틱스 4 : GTM에 GA4 태그 만들기

ga4

by 하이프마크



구글 애널리틱스를 편리하게 사용하는 데 유용한 구글 태그 매니저에 대해서는 일전에 설명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 역시 구글 태그 매니저를 이용하면 더 쉽게 이용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맞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도 구글 태그 매니저를 이용해 이벤트를 좀 더 쉽게 발생시킬 수 있는데요.


이제 구글 태그 매니저에 GA4 태그를 추가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태그 매니저에 로그인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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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후 태그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이후 태그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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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태까지는 유니버설을 선택했지만 이제는 GA4 구성을 택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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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여기서 측정 ID를 넣어주셔야 하는데요. 구글 애널리틱스 4에서 한번 확인해볼까요? 구글 애널리틱스 4에 들어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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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 4 관리자에 들어가셔서 속성을 클릭, 이후 데이터 스트림을 확인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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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스트림의 ‘웹’을 눌러주세요. 그럼 오른편 >에서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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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면 스트림 url을 포함해 여러 정보들이 뜹니다. 특정 ID 역시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를 복사해 다시 태그 매니저로 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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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정 ID를 넣어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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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이를 저장하면 되겠죠? 이러면 GA4 태그가 완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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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이를 제출하고 게시해주세요. 그러면 GA4 태그가 완전히 생성된 것입니다.


이를 사용해 구글 애널리틱스 4 를 좀 더 폭넓게 사용할 수 있겠죠? 애널리틱스에서 태그 매니저를 통해 이벤트를 좀 더 쉽게 수집할 수 있게 된다면 비즈니스 방향을 결정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구글애널리틱스 4 도입 및 고도화 작업이 필요하시면 하이프마크에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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