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품뉴스 Aug 31. 2023

"디자인 美 쳤다!" 현대 미국형 쏘나타 풀체인지 공개

현대차의 최신 디자인 언어 반영

2024 현대자동차 쏘나타 북미형 (사진-motor1)

현지시간으로 30일, 현대자동차 미국 법인은 신형 쏘나타 풀체인지를 공개했다.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용 쏘나타는 2.5리터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HTRAC 사륜구동 옵션을 제공해 국내 사양과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였다.


또한, 미국 시장용 쏘나타에는 현대차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와 기타 디자인 요소들이 도입되었다.  


현대차 신형 쏘나타, 더욱 견고한 차체와 새롭게 변경된 스티어링 휠 소재


2024 현대자동차 쏘나타 북미형 (사진-motor1)

미국 버전 쏘나타의 엔진 라인업에는 2.5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 2.0리터 4기통 하이브리드 엔진, 그리고 N 라인 전용 2.5리터 터보 엔진이 포함된다. 또한, 2.5리터 가솔린 엔진은 HTRAC 사륜구동과 함께 사용될 수 있다.

2024 현대자동차 쏘나타 북미형 (사진-motor1)

신형 쏘나타의 HTRAC 기능은 운전 상황에 맞춰 전륜과 후륜 사이에 동력을 유연하게 조절한다. 또한, 최대 출력력 194마력, 최대토크는 24.9kgm를 발휘하고, 하이브리드와 2.5 가솔린 터보 모델은 국내 버전과 동일하다. 


더불어, 신형 쏘나타의 N 라인 모델에서는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런치 컨트롤 기능, 그리고 N 파워시프트 등의 편의 기능들이 적용된다.

2024 현대자동차 쏘나타 북미형 (사진-motor1)

현대차의 미국 법인은 최근 신형 쏘나타에서 차체를 더 견고하게 만들었으며 스티어링 휠 재료도 새롭게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차량의 소음과 진동이 크게 줄어드는 효과를 보였다. 


차량의 외부 디자인에서는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와 'H' 모양의 리어 램프 같은 현대차의 최신 디자인 요소가 도입되었다. 


신형 쏘나타의 실내 인테리어에는 현대적인 디자인의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신기술 사양들이 탑재되어 있다.  

2024 현대자동차 쏘나타 북미형 (사진-motor1)

모든 모델에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표준 제공하며, 그 외에도 12인치 크기의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기식 트렁크 시스템, 12개 스피커가 장착된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 앞쪽 충돌 예방 시스템, 차선 지키기 보조 기능,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 등의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


작가의 이전글 "뭐가 바뀐 걸까?" 폭스바겐 신형 티구안 예상도 공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