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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어서 못판다" 현대차 싼타페 하이브리드 내달 출시

최고출력 235마력, 최대토크 37.4kgf.m

by 발품뉴스
현대자동차 디 올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지난달 출시된 현대차의 신형 싼타페 모델, `디 올 뉴 싼타페`의 하이브리드 모델이 내달 둘째 주부터 본격적으로 출시되어 소비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현대차의 싼타페 1.6 터보 하이브리드는 시스템 최고 출력 235 마력, 시스템 최대 토크 37.4kgf∙m(엔진 최고 출력 180마력, 엔진 최대 토크 27.0kgf∙m)을 발휘한다.


이 차량에 탑재된 '이라이드(E-Ride)' 기술은 둔턱을 통과할 때의 쏠림 현상을 줄이며, '이핸들링(E-Handling)' 기술은 모터의 속도 조절을 통해 전후륜의 부하를 균등하게 분배한다. 이 같은 기술로 인해 전동 모터의 주행 퍼포먼스가 크게 향상되었다는 것이 이 차량의 큰 장점이다.


현대차 싼타페, 75%가 하이브리드 모델 계약


현대자동차 디 올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하이브리드 버전의 싼타페는 정확한 복합 연비가 아직까지 발표되지 않았으나 대략 15.0km/L 정도로 추정되며, 이는 2.5 가솔린 터보 버전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이다.


또한, 싼타페 하이브리드에 탑재되는 현대차의 자체 제작 배터리에 대해 추가로 생산할 수 있는지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자동차 디 올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이번 신형 싼타페의 라인업은 2.5 가솔린 터보와 하이브리드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에서도 현재 75%의 계약이 하이브리드 모델로 체결되어, 확실히 하이브리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확실히, 하이브리드 모델은 통상 내연기관 모델보다 가격이 상당히 높다. 특히, 싼타페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기본 2.5 가솔린 터보 모델에 비해 약 391만 원에서 485만 원 정도 더 비싸 초기 구매비용이 많이 들어간다.

현대자동차 디 올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 (사진-현대자동차그룹)

다만, 초기에는 내연기관 버전보다 구매 비용을 조금 더 투자해야 하지만, 고유가 시대에서 하이브리드 모델의 낮은 유지비는 장기적으로 이득이 크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차량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자동차 디 올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한편, 싼타페 하이브리드의 계약이 급증함에 따라 생산 현장에서는 추가적인 증산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오는 2025년 출시 예정인 팰리세이드 완전변경 모델에도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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