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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발품뉴스 Nov 02. 2023

벤츠 신형 하이브리드 공개에 소비자들 난리 났다

메르세데스-AMG GLE 53 하이브리드 공개

메르세데스-AMG GLE 53 하이브리드 쿠페 (출처-'메르세데스-AMG')

고성능 자동차의 대명사 메르세데스-AMG가 새로운 GLE 53 하이브리드 4MATIC+ 모델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모델은 기존의 AMG 53 시리즈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접목시켜, 순수 전기 모드에서의 주행 능력을 갖추면서도 성능은 한층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메르세데스-AMG GLE 53 하이브리드 4MATIC+는 전기모터의 통합으로 더욱 친환경적인 주행이 가능하며, 고성능 엔진과의 조합으로 AMG 특유의 강력한 성능을 유지한다. SUV와 쿠페의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어, 다양한 고객 취향과 사용 용도에 맞춘 선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AMG GLE 53 하이브리드 쿠페 (출처-'메르세데스-AMG')

2025년 북미 시장에서부터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며, 메르세데스-AMG는 이를 통해 고성능 하이브리드 차량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더 넓은 고객층에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메르세데스-벤츠 GLE 53 하이브리드, 기존 대비 14마력 향상된 449마력 성능 발휘

메르세데스-AMG GLE 53 하이브리드 SUV (출처-'메르세데스-AMG')

메르세데스-벤츠 GLE 53 하이브리드 4MATIC+ 모델은 PHEV 시스템을 장착하는 동시에 직렬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업그레이드하여 기존 대비 14마력 향상된 449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냉각 시스템의 적용으로 이 같은 성능 개선이 가능해졌으며, 기존 모델에서 볼 수 있었던 일렉트릭 컴프레서는 제거되었다.


이는 전기 모터의 추가로 인한 즉각적인 엔진 반응 능력 향상으로 인해 가능해진 변화로, 일렉트릭 컴프레서는 터보차저에 바람을 불어넣어 반응성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메르세데스-AMG GLE 53 하이브리드 쿠페 (출처-'메르세데스-AMG')

이 차량에 탑재된 전기 모터는 136마력과 48.9kgf.m의 토크를 발휘하며, 31.2kWh 용량의 대형 배터리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순수 전기모드에서도 시속 140km의 속도로 운행이 가능하다.


WLTP 기준으로, 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SUV 모델에서 80~86km, 쿠페 모델에서는 82~87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여기에 메르세데스-AMG GLE 53 하이브리드의 배터리 시스템은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충전 옵션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AMG GLE 53 하이브리드 SUV (출처-'메르세데스-AMG')


11kW의 완속 충전 기능 외에도 최대 60kW의 급속충전을 지원하여, 배터리가 10%에서 80%까지 충전되는 데 20분 이내면 충분하다.


GLE 53 하이브리드는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화로 시스템 출력 544마력과 76.5kgf.m의 토크를 발휘한다. 이는 기존 모델 대비 각각 109마력과 23.5kgf.m이 향상된 수치로,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7초로, 이전 모델보다 0.6초나 단축되었다. 이는 메르세데스-AMG의 하이브리드 기술이 단순한 연비 향상을 넘어 성능 개선에도 중점을 두고 있음을 보여준다.

메르세데스-AMG GLE 53 하이브리드 SUV (출처-'메르세데스-AMG')

또한, 최고속도는 250km/h로 제한되어 있으며 이는 해당 모델의 고성능 이미지와 안전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GLE 53 하이브리드, 브레이크 성능 대폭 강화

메르세데스-AMG GLE 53 하이브리드 쿠페 (출처-'메르세데스-AMG')

GLE 53 하이브리드 모델에서는 브레이크 성능도 강화됐다. 전륜에는 480x38mm 크기의 디스크와 6피스톤 캘리퍼가 장착되어 있으며, 후륜은 370x32mm 디스크와 싱글 피스톤 캘리퍼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강력하고 안정적인 제동력을 자랑한다.


여기에 차량의 주행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AMG RIDE CONTROL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었다. 배터리와 모터의 추가 무게에 맞춰 세심한 서스펜션 튜닝이 이루어졌으며, 전기 모터만으로 주행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서스펜션 소음을 줄이기 위한 개선 작업이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차량의 전륜에는 새로운 스톱 버퍼가, 후륜에는 새로운 댐퍼가 장착되었으며, 서스펜션 관련 소프트웨어도 새롭게 개발되어 더욱 최적화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고성능 이미지의 디자인과 첨단 편의 기능 제공

메르세데스-AMG GLE 53 하이브리드 SUV (출처-'메르세데스-AMG')

차량의 디자인은 고성능의 이미지를 전면에 내세우는 방향으로 재구성되었다. 단순히 형태에 그쳤던 공기흡입구는 실제 공기 흐름을 개선하여 냉각 효율을 향상시키도록 설계 변경이 이루어졌다.


또한, 차량 곳곳에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식별할 수 있는 전용 배지를 추가하여 디자인에 차별화를 더했다. 여기에, AMG 모델을 위한 전용 휠은 21인치로 확대되어 더욱 강력한 인상을 부여한다.


차량 내부에는 AMG 전용 테마를 반영한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새롭게 탑재되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고성능의 느낌을 더한다.

메르세데스-AMG GLE 53 하이브리드 SUV (출처-'메르세데스-AMG')

이 시스템에는 차량 충전 메뉴와 고전압 배터리의 충전 상태, 온도, 전기로 주행할 수 있는 예상 거리 등의 유용한 정보가 추가되어, 운전자에게 전기차로서의 편의성과 기술적 정보를 제공한다.


차량에는 다양한 편의 장비들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파노라마 선루프, 오토하이빔, 스마트폰 연결 기능뿐만 아니라 AMG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 부메스터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360도 카메라, 그리고 자동주차 기능 등이 포함된다.

메르세데스-AMG GLE 53 하이브리드 SUV (출처-'메르세데스-AMG')

쿠페 모델에는 앞좌석 통풍 시트,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멀티빔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어 추가적인 편의성을 제공한다.


다양한 주행 모드와 배터리 홀드 모드 탑재

메르세데스-AMG GLE 53 하이브리드 쿠페 (출처-'메르세데스-AMG')

주행 모드에는 다양한 선택지가 생겼다. 기존의 컴포트(Comfort), 스포트(Sport), 스포트+(Sport+), 스무스(Smoothness), 인디비주얼(Individual) 모드 외에도 전기모터만으로 주행하는 일렉트릭(Electric) 모드와 배터리를 보존하는 배터리 홀드(Battery Hold) 모드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일렉트릭 모드는 내연기관의 소음이 없어 보행자 경고 사운드를 활성화하며, 이 사운드 역시 AMG의 독특한 튜닝을 통해 차별화되었다.

메르세데스-AMG GLE 53 하이브리드 쿠페 (출처-'메르세데스-AMG')

GLE 53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특별한 기능인 '배터리 홀드 모드'를 탑재하여 주행 중 배터리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 모드는 운전자가 배터리의 충전 상태를 유지하길 원할 때 활성화되며, 동력 요구가 높은 상황에서도 전기 모터의 에너지 사용을 25%로 제한하여 나머지 에너지는 회생 브레이킹을 통해 배터리를 충전하는 데 활용한다.


이 기능은 특히 전기모드로의 주행을 계획하는 운전자에게 유용하며, 예를 들어 고속도로 주행 후 도심 지역에서 순수 전기 주행을 하고자 할 때 배터리 충전량을 보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메르세데스-AMG GLE 53 하이브리드 쿠페 (출처-'메르세데스-AMG')

배터리 홀드 모드는 운전자가 필요에 따라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연료 소모를 최소화하며, 배출가스를 줄이는 등 환경적 이점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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