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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발품뉴스 Nov 22. 2023

“너무 실망했어요…”쉐보레 이쿼녹스 EV, 왜 이러죠

쉐보레 이쿼녹스 EV, 미국 시장 출시

쉐보레 이쿼녹스 EV (출처-쉐보레)

쉐보레는 중형 전기 SUV인 ‘이쿼녹스 EV’를 국내 시장 출시에 앞서 미국 시장에서 먼저 선보인다.


이쿼녹스 EV는 GM의 얼티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순수 전기차로, 기존의 이쿼녹스 내연기관 모델과는 별개의 차량이다.


중형 SUV 세그먼트에 속하는 이쿼녹스 EV는 북미 시장에서의 시작 가격이 약 3만 달러(한화 약 3,900만 원)로 책정되어 있어, 경제적인 전기차 옵션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출처-쉐보레)

그러나 미국 출시를 앞두고, 이쿼녹스 EV의 실제 가격이 당초 예상보다 다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쉐보레 이쿼녹스 EV (출처-쉐보레)

쉐보레의 새로운 중형 전기 SUV, 이쿼녹스 EV의 차량 크기는 전장 4,845mm, 전폭 1,913mm, 전고 1,644mm, 그리고 휠베이스가 2,954mm로, 넉넉한 공간을 자랑한다.


외관 디자인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전면부인데, 바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길게 이어져 있으며, 육각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차량의 현대적인 디자인을 강조한다.


전기모터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적인 냉각 기능이 필요 없는 라디에이터 그릴은 실제로 뚫려 있지 않지만, 디자인적 요소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출처-쉐보레)

또한, 마름모 형태의 음영을 통해 이 부분을 디자인적으로 재해석하여, 전기차로서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강조하고 있다.


새로운 모델에서 헤드램프는 그릴 상단 양쪽에 위치하며, 이는 전통적인 쉐보레 디자인에서 벗어난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 중 하나는 오랜 시간 동안 쉐보레의 특징이었던 듀얼 포트 그릴 디자인이 거의 사라진 것이다. 더욱이 RS 모델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검은색으로 처리되어,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자랑한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출처-쉐보레)

이쿼녹스 EV는 역동적인 디자인의 5스포크 휠을 통해 차량의 스포티함과 운동성을 강조한다. 이 휠은 정지해 있을 때조차 차량이 앞으로 나아가는 듯한 느낌을 부여해, 차량의 전반적인 에너지와 운동성을 증대시켰다. 특히 RS 트림에서는 블랙 유광 휠이 적용되어, 차량의 스포티한 매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와의 조화를 이루면서도 자체적인 매력을 발산한다. 가로로 길게 이어진 테일램프와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은 차량의 뒷면에 강렬하고 현대적인 인상을 부여한다.


또한, 방향지시등 부분에 추가된 한 줄의 디테일은 후면부의 구성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며, 시각적으로 매력인 모습을 보여준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출처-쉐보레)

테일램프는 중앙의 쉐보레 마크로 향할수록 점선 간격이 좁아지는 독특한 형태로 디자인되어, 강렬한 원근감을 느끼게 만든다.


이러한 디자인은 후면부의 입체감을 강조하며, 차량 전체적인 외관에 독특한 시각적 매력을 더한다. 전면부에서 범퍼 형태가 차량의 입체감을 부여했다면, 후면부에서는 테일램프의 이러한 특징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기본형 모델 4,700만 원 시작

쉐보레 이쿼녹스 EV (출처-쉐보레)

이 차량의 실내는 전기차 특유의 넓은 공간을 활용해 설계되었다.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 등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또한, 센터터널 상단에는 무선 충전 시스템과 컵홀더가 있고, 하단에는 대형 수납공간을 배치했으며, 센터페시아의 조작 버튼은 토글 방식으로 디자인되었다.


쉐보레의 이쿼녹스 EV는 효율적인 배터리 사용으로 인해 북미 EPA 기준으로 1회 완충 시 최대 513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출처-쉐보레)

이는 쉐보레 자체 측정 거리보다 높은 수치로, 전기차의 에너지 효율성과 장거리 주행 능력을 강조하는 중요한 지표이다.


또한, 이쿼녹스 EV는 최고출력 290마력과 최대토크 47.7kg·m를 발휘하여,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과 뛰어난 견인력을 보유한 사륜구동 모델로 운영된다.


한편, 쉐보레 이쿼녹스 EV의 북미 출시 가격은 기본형 1LT 모델이 3만 4,995달러(한화 약 4,700만 원)로 책정되었으며, 고급형 모델인 2RS 전륜구동 모델은 4만 8,995달러(한화 약 6,600만 원), 사륜구동 모델은 5만 2,395달러(한화 약 7,000만 원)이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출처-쉐보레)

이는 기존에 예상된 최소 가격 대비 약 4,995달러(한화 약 610만 원)가 상승한 것으로, 가성비로 화제가 되었던 이쿼녹스 EV의 가격 전략에 중요한 변화를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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