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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발품뉴스 Feb 29. 2024

국내 보다 해외에서 더 많이 팔린 인기 소형SUV

해외에서 인기 더 많은 국산차

출처: 기아자동차 (해외 인기차량 니로)

국내 자동차 제조사들이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에서도 뛰어난 판매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현대자동차 그룹은 역대 최고의 실적을 달성하며, 경쟁이 치열한 북미 시장에서 4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러한 성공적인 행보 속에서 기아자동차의 '니로'가 눈에 띄는 활약을 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출처: 기아자동차 (해외 인기차량 니로)

기아의 친환경 SUV, 니로가 출시 8년 만에 전 세계적으로 100만 대 이상의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해외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러한 놀라운 성과를 이루게 된 것이다.


기아에 따르면, 니로는 2016년에 처음 시장에 나온 이후, 올해 1월까지 전 세계적으로 총 100만대가 넘게 팔렸다.

출처: 기아자동차 (해외 인기차량 니로)

지난해까지 전 세계적으로 99만 7천 581대가 판매되었고, 올해 1월에는 국내에서 1천 241대, 해외 수출에서는 1만 대 이상이 판매되어, 현재까지 총 100만 8천 822대 이상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니로는 처음부터 내연기관 모델 없이 오직 친환경 동력 시스템으로만 운영되는 기아의 주력 친환경 SUV로 자리매김했다.


2016년에 하이브리드 모델(HEV)로 첫 선을 보인 니로는 이후 2017년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PHEV), 그리고 2018년에는 전기차 모델(EV)을 차례로 시장에 출시했다.

출처: 기아자동차 (해외 인기차량 니로)

니로는 글로벌 친환경 차량 시장의 성장세가 본격화된 2016년에 출시되자마자, 그해에만 44,000대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이후 니로는 출시 다음 해에 연간 판매 100,000대를 넘어서는 대기록을 세웠고, 2019년에는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하며 연간 130,000대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이 기록은 그 해를 시작으로 5년 동안 매년 자체 최고 판매 기록을 갱신하며 이어졌다.

출처: 기아자동차 (해외 인기차량 니로)

계속해서 2022년에 출시된 니로의 2세대 모델은 인기를 한층 끌어올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 모델은 국내 SUV 중에서 최고의 복합 연료 효율성을 자랑하며, 친환경 소재와 기술이 대거 도입되었는데, 그 결과 출시 첫날에만 16,000대가 넘는 사전 주문이 쏟아졌다.


이러한 강력한 수요 덕분에 니로는 지난해 국내에서 23,475대, 해외에서는 145,617대가 판매되어, 연간 총 169,092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최고의 연간 실적을 달성했다.

출처: 기아자동차 (해외 인기차량 니로)

니로는 특히 해외 시장에서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016년 출시 첫 해 국내에서 18,710대가 판매된 반면, 해외에서는 25,949대가 판매되었다.


지난해까지 해외 누적 판매량은 813,458대에 달해 전체 판매량의 80% 이상을 차지했다.


친환경차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유럽 시장에서는 해외 판매량의 절반 이상인 466,112대가 판매되었다.

출처: 기아자동차 (해외 인기차량 니로)

또한, 기아는 2022년에 자사의 첫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인 '니로 플러스'를 선보였다.


이는 니로의 첫 세대 전기차 모델을 기반으로 하여 차량의 높이와 길이를 늘리고, 내부 구성을 최적화하여 특징을 더한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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