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품뉴스 Mar 04. 2024

"G바겐 아니에요".. 오프로더 최강자 출시에 관심폭증

신형 모델 최초 공개

출처: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이네오스 퓨질리어 공개)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화학 기업 이네오스 그룹의 자동차 제조 부문인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는 최근 그들의 신작,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로 큰 주목을 받았다.


이어서,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는 '이네오스 퓨질리어'라는 새로운 모델을 세상에 처음으로 공개하며 또 한 번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네오스 퓨질리어는 그레나디어보다는 작은 차체를 가지고 있지만, 디자인 측면에서는 더욱 매력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처: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이네오스 퓨질리어 공개)

2022년 5월에 이네오스 오토모티브가 발표한 제로 에미션(Zero Emission) 모델 개발 계획에 따라 탄생한 사륜구동 차량인 이네오스 퓨질리어는 세계적인 오프로드 능력과 우수한 온로드 성능을 자랑한다.


이 차량은 전 세계 소비자들의 다채로운 필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순수 전기 동력(all-electric)과 저배출 레인지 익스텐더 전기 동력(low emission range-extender)을 결합한 모델로 개발되고 있다.


레인지 익스텐더 전기 모델은 외부에서의 전력 공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배터리의 충전을 지속할 수 있도록, 소형 가솔린 엔진을 이용해 발전기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방식이다.

출처: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이네오스 퓨질리어 공개)

이 대체 동력 시스템의 구체적인 사항과 출시 일정은 2024년 가을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래트클리프 회장은 차량공개 후 "이 차량 개발 과정에서, 우리는 탄소 배출 감소를 목표로 하면서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자동차를 지속 가능하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동력 기술을 결합하는 것이 필수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라고 전했다.

출처: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이네오스 퓨질리어 공개)

이어 "전기 동력은 짧은 거리 이동이나 도심 내 배송 등 특정 목적에 맞춰 탁월한 선택입니다. 하지만 업계와 정부는 기술 변화를 촉진할 수 있는 다른 옵션에도 현실적인 기대를 가져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필요한 주행 거리와 연료 보충 능력을 유지하면서도 배기가스를 대폭 줄일 수 있는 퓨질리어의 추가 동력 옵션을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작가의 이전글 "인증 중고차 판매방식 이렇게 바뀐다".. 소비자 환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