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품뉴스 Mar 11. 2024

"전기차 필요 없겠는데?".. 놀라운 하이브리드 출시

새로운 하이브리드 출시

출처: BMW (뉴 530e 출시)

최근 국내외 자동차 시장에서는 내연기관 차량과 친환경 차량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자동차 제조사들은 기술력을 집중하여 성능이 우수한 하이브리드 차량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시장 내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최근에도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델의 출시 소식에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는 차량은 바로 지난해 수입차 판매량 1위를 차지한 BMW의 '뉴 530e' 차량이다.


주행거리 대폭 상승


BMW 코리아는 새롭게 탄생한 프리미엄 세단 '뉴 5시리즈'의 하이브리드 버전인 '뉴 530e'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출처: BMW (뉴 530e 출시)

이 최신 모델 '뉴 530e'는 고성능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순수 전기 모드의 환경 친화적인 운행을 결합해, 기존 세대보다 뛰어난 상품성을 자랑한다.


특히, 한 번의 충전으로 73km를 주행할 수 있어, 이전 모델 대비 62% 향상된 효율성을 보여줘 주목받고 있다.


이는 일상적인 출퇴근에 있어 거의 순수 전기차와 동등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배터리와 연료를 완전히 충전 시, 최대 751km까지 주행이 가능하여, 전기차 운전 중 주행 거리에 대한 우려를 크게 줄여준다.


주행성능과 안정성 모두 뛰어나... 가격은?


새로나온 뉴 530e는 이전의 7세대 모델 대비 제품의 질을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출처: BMW (뉴 530e 출시)

이 모델은 7세대 모델에 비해 최대 출력이 63% 증가한 184마력의 전기 모터와 190마력의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결합되어 총 299마력의 파워를 자랑한다.


'뉴 i5' 모델과 마찬가지로, '뉴 530e' 또한 후륜에 에어 서스펜션을 탑재하여, 민첩한 운전 성능과 함께 운전자와 승객에게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한다.


또한, 가솔린이나 디젤 모델과 비교하여도 동일한 520리터의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성 면에서도 우수함을 강조한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뉴 530e 출시)

외관과 편의사항도 주목할만 하다. '뉴 530e'는 BMW 키드니 아이코닉 글로우의 라디에이터 그릴 조명, BMW 인터랙션 바, 메리노 가죽 인테리어, 크리스털 장식 요소, 하만 카돈의 하이파이 사운드 시스템 등 다양한 고급 사양을 자랑한다.


또한, 컴포트 시트, 4구역 독립 조절 에어컨,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의 사용자 편의 사양도 기본 옵션으로 포함되어 있다.


이 차량의 가격은 기본형이 8920만 원이며, M 스포츠 패키지를 포함한 모델은 922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작가의 이전글 "성능은 업그레이드, 가격은 그대로".. 신형 전기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