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품뉴스 Oct 18. 2024

젊은 아빠들 마음 “제대로 흔들었다” 이 차 매력은?

완벽한 도심형 SUV

출처: KGM (액티언)

KG모빌리티(KGM)가 8월 출시한 도심형 SUV '액티언'이 수도권 3040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 결과가 발표돼 화제다. 


KGM은 지난 두 달간의 계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액티언이 젊은 소비자층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최상위 트림 모델인 S9이 압도적인 선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계약 고객의 지역별 분포를 살펴보면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이 전체 계약의 49.4%를 차지해 도심형 SUV로서의 인기를 입증했다. 

출처: KGM (액티언)

연령별로는 40대가 26.8%로 가장 높은 비중을 기록했으며, 뒤이어 50대가 24.2%, 30대가 19.7%로 나타났다.


특히, 액티언의 주요 타겟인 30대와 40대 비중이 46.5%에 달하며,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토레스'와 비교해 젊은 층의 비율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델별로는 최상위 트림인 'S9'이 75.7%로, 엔트리 트림 'S7'의 24.3%보다 월등히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KGM은 엔트리 모델부터 안전과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최상위 모델의 가격 경쟁력을 높인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출처: KGM (액티언)

액티언의 구매자들은 고급 사양이 포함된 모델을 선호하면서도 가격 대비 성능을 중시한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


도심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액티언의 4WD(사륜구동) 선택 비율도 주목할 만하다.

 

2WD(전륜구동) 선택 비율이 88%로 압도적이었지만, 험로 주행이나 캠핑 등 야외 활동을 고려한 4WD 선택률도 12%를 기록해 KGM의 사륜구동 기술력에 대한 신뢰가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


액티언의 외장 색상 중에서는 그랜드 화이트가 48.8%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고, 스페이스 블랙(26.4%)과 로얄 카퍼(5.1%)가 뒤를 이었다. 

출처: KGM (액티언)

인테리어 색상은 카멜&베이지가 57.8%로 가장 인기 있었으며, 블랙(30.1%)과 블랙&레드(12.1%)가 뒤를 이었다.


이러한 색상 선택 경향은 실용성과 세련미를 동시에 고려한 젊은 고객층의 선호도를 반영한 결과로 분석된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은 세련된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을 갖춰 실용성을 중시하는 젊은 고객층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도심형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데이터 분석은 KGM의 액티언이 도심형 SUV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며, 특히 젊은 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음을 입증한 결과로 해석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