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품뉴스 Oct 17. 2024

"한국 맞습니다".. 단풍이 빚어낸 국내 가을 여행지

0원으로 즐기는 가을여행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구인사의 가을풍경)

가을이 깊어지면 충북 단양은 아름다운 단풍으로 물들어 여행객을 유혹한다.


소백산 자락에 위치한 구인사는 단풍에 둘러싸인 고즈넉한 사찰로, 웅장한 대법당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명소다.


또 금수산 일대에서 열리는 감골단풍축제는 붉게 물든 단풍과 다양한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에 제격이다.


이번 가을, 구인사와 금수산의 단풍을 만끽하러 여행을 떠나보자.


구인사

"단풍물이 든 산을 배경으로 즐기는 사찰"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구인사의 가을풍경)

충북 단양의 소백산 자락에 위치한 구인사는 대한불교 천태종의 총본산으로, 가을이면 화려한 단풍이 사찰을 감싸며 장관을 이룬다.


1945년에 건립된 이곳은 현대식 대가람의 웅장함과 전통적인 불교문화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장소다. 


특히 연화봉 아래 자리한 구인사는 주변 봉우리들이 붉게 물드는 가을 풍경과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과 같은 경관을 선사한다.


가을 구인사의 하이라이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5층 대법당과 그 주변을 감싸는 단풍이다. 사찰 곳곳에 펼쳐진 붉은 단풍길을 걸으며 마음의 평온을 찾을 수 있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구인사의 가을풍경)

또한 상월원각 대조사의 법어비가 위치한 곳에서 단풍을 배경으로 명상과 사색의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더불어 구인사에서는 불교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감골단풍축제

"금수산 가을정취 즐기러 오세요!"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금수산의 가을풍경)

충북 단양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제23회 금수산 감골 단풍축제'가 오는 10월 26일 금수산 일대에서 열린다.


'금수산 단풍의 물결, 감골에서 즐기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금수산감골단풍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이곳에서는 단풍으로 물든 금수산을 산행하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축제 전날인 25일에는 금수산 가을 음악회가 열려 축제 분위기를 미리 돋울 예정이며, 본 행사 당일에는 산신제와 개막 공연, 초대 가수 공연, 게이트볼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출처 : 단양군 (지난해 열린 감골단풍축제)

체험 행사로는 떡메치기와 감물 염색 체험이 마련되며,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도 운영된다. 또 방문객을 위한 포토존 인증 이벤트와 금 한 돈 경품 추첨 행사도 열려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축제 관계자는 "금수산의 아름다운 단풍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