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한국 소비자 마음 훔친 15분 마법, 이 SUV 뭐길래

by 발품뉴스

단 15분 만에
100대 전량 사라졌다
블랙 에디션 또 완판

batch_a20240930091646_IWByaBYf-1024x576.jpg

출처: 볼보 (XC40 블랙에디션)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니다. 누군가에겐 라이프스타일이며, 누군가에겐 꿈의 완성이다.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도 자동차는 여전히 기술과 감성, 효율과 디자인의 중심에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이 모델은 그러한 흐름 속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6월 14일 온라인으로 한정 판매한 ‘XC40 블랙 에디션’이 단 15분 만에 100대 전량 완판되며 또 하나의 기록을 세웠다. 사전 예약도 없이 조용히 등장한 모델이 순식간에 시장에서 사라졌다.


batch_a20240930091646_1FivZ4dM-1024x576.jpg

출처: 볼보 (XC40 블랙에디션)


볼보는 이미 앞서 세이지 그린 에디션(3분), 다크 에디션(4분), 블랙 에디션(7분) 등의 사례를 통해 ‘에디션 완판 공식’을 입증한 바 있다. 그리고 이번에도 블랙 에디션의 인기가 재확인되며 XC40이 가진 브랜드 파워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이번 XC40 블랙 에디션은 최상위 ‘울트라(Ultra)’ 트림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외관은 ‘오닉스 블랙’ 단일 색상으로 통일됐으며, 전면부 아이언 마크 로고와 후면부 레터링까지 크롬 대신 블랙 장식이 적용됐다. 여기에 20인치 5-스포크 블랙 하이그로시 휠이 장착돼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인상을 남긴다.


실내 역시 변화가 크다. 밝은 톤의 드리프트 우드 대신 커팅 엣지 알루미늄 데코가 적용됐고, 고급스럽던 오레포스 크리스탈 기어노브 대신 블랙 가죽 기어노브가 탑재됐다.


batch_a20240930091646_ljO1tEds-1024x576.jpg

출처: 볼보 (XC40 블랙에디션)


좌석도 블론드 시트가 아닌 차콜 컬러로 바뀌면서 전체적인 톤을 어둡고 통일감 있게 구성했다.


XC40 블랙 에디션은 단순히 색만 바뀐 모델이 아니다.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포함해 실시간 정보와 사용자 맞춤형 내비게이션이 탑재됐다.


보증과 서비스 혜택도 파격적이다. 5년 또는 10만km 일반 부품 보증과 소모품 교환 서비스, 15년간 무상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OTA), 5년간 무상 5G 디지털 패키지까지 기본으로 제공돼 장기적인 소유 만족도를 높였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6월 17일 공식 입장을 통해 “고객들이 보내준 뜨거운 반응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한정판 모델로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가치를 전할 것”이라며 의지를 밝혔다.


batch_a20240930091646_W1z9YlOX-1024x576.jpg

출처: 볼보 (XC40 블랙에디션)


XC40의 인기는 한정판 효과에 그치지 않는다. 글로벌 베스트셀러인 이 모델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국내에서 1105대가 판매되며 수입 프리미엄 컴팩트 SUV 시장 1위를 차지했다.


시장 관계자들은 “볼보의 에디션 전략은 단순히 디자인을 바꾸는 수준을 넘어, 브랜드 충성도를 자극하는 방식으로 진화했다”고 평했다. 실제로 소비자들은 XC40 블랙 에디션에 대해 “디자인뿐 아니라 옵션과 서비스까지 완성도가 높다”며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한정판의 열풍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볼보가 다음에 어떤 모델을 어떤 모습으로 선보일지, 벌써부터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XC40 블랙 에디션은 ‘지금 사지 않으면 끝’이라는 소비 심리를 다시 한번 자극하며 시장을 흔들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중형 SUV 시장 판도 뒤집을 하이브리드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