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컴 Dec 19. 2016

민중연합당 "朴정권 4년 적폐 청산해야"

종이피켓·인쇄물로 보는촛불집회 기록물 ⑥




12월 겨울이 한창이지만, 서울 광화문 광장은 촛불 집회로 뜨겁다. 17일 토요일에도 대규모 인파가 모여 대통령의 즉각 퇴진을 요구했다.탄핵이 확정 될 수 있도록 촛불 여론을 모아 탄핵 심리를 진행 중인 헌법재판소도 압박했다. 한편에서는 탄핵 반대 맞불 집회도 열려광화문 열기는 더욱 요동쳤다. 이번엔 촛불 집회에서 볼 수 있는센스 넘치는 문구의 종이 피켓과 다양한 목소리가 담긴 묵직한 인쇄물 글들을 옮겨본다.





광화문 광장을 누비는
다양한 시선 다양한 목소리  다양한 자유  




<민중연합당 인쇄물>






민중연합당은 인쇄물을 통해 "박근혜 정권 4년 적폐를 청산해야 한다"고 밝혔다. 민중연합당은 이를 위해 "세월호 진실 은폐, 국정교과서 강행, 위안부 굴욕합의, 개성공단 폐쇄와 사드도입, 성과제 도입 등 노동개악 강행, 이석기 의원 내란음모 사건과 해산까지 나라를 쑥대밭으로 만든 박근혜 정권의 수많은 정책을 모두 폐기하고 새출발해야 합니다"라고 주장했다. 또 "대통령 하나로 바꿔서 될 일이 아닙니다. 이재용을 비롯한 재벌총수, 이 사건과 관련된 관료, 법조인, 정재계 인사 모두 처벌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부역한 것도 모자라 지금 이 순간에도 대통령 지키기에 여념이 없는 새누리당, 당장 해체해야 합니다"라고 밝혔다.




(사진 =미디어꿈 )

ⓒ미디어꿈(http://mediakkum.com)좋은 날 되세요♧

작가의 이전글 사회복지연대 "삼성 이재용 처벌해야 헬조선에서 벗어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