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컴 Mar 02. 2017

아차산부터 불암산까지…2017년 '서울역사문화답사'



"서울역사문화답사 신청하세요"

서울역사편찬원, 2017년 북한산과 주변 지역 역사문화답사 진행

책으로만 접했던 역사문화도시 서울 모습을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기회

서울역사편찬원 홈페이지에서 답사 일정 확인 후 참가 신청

첫 답사는 3. 25(토) 아차산, 매회 추첨 통해 참가자 50명 선정 



봄이 오고 있다. 봄의 어느 화창한 한 때, 외사산을 걸으면서 역사여행을 하는 건 어떨까.


2017년 서울과 그 일대의 경치를 즐기면서 2천 년의 서울 역사를 함께 배우고 싶다면, 서울역사문화답사에 참여해 보기를 추천한다.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는 3월, 야외 활동 계획으로 분주해지는 시기가 찾아온 가운데 서울역사편찬원(원장: 김우철)은 서울시민이 쉽게 갈 수 있는 산에 얽힌 역사와 문화를 답사할 수 있는 2017년 서울역사문화답사 운영 일정을 발표했다.


2017년 서울역사문화답사는 작년에 이어 서울의 외사산들을 답사한다.  지난해 북한산, 도봉산 일대를 답사한데 이어 올해는 북한산, 도봉산 일대를 답사했고 올해는 아차산부터 불암산에 이르기까지 한다.





올해 답사 첫 걸음은 아차산에서 시작한다.  3월 25일 아차산 일대를 진행하며, 11월까지 총 7차례 서울 내에 있는 여러 산들과 그 주변을 답사한다.


답사의 현장강의는 고대・중세・근대를 전공한 역사학자들과 함께 서울의 산을 걸으며, 고대부터 근현대까지의 역사를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참가는 8시간 정도 도보 및 산행에 무리가 없는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답사에 필요한 개인 용품(물, 도시락, 모자 등)을 준비해 참가 신청을 하면 매회 50명씩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발한다.


서울역사문화답사에 관한 사항은 서울역사편찬원 누리집(http://history.seoul.go.kr)-> 서울역사 함께하기 -> 서울역사 문화답사에서 알아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역사편찬원(413-9511)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철 서울역사편찬원장은 “2025년까지 서울 전 지역을 구역화해서 답사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책으로만 접했던 서울 2천년의 역사를 역사학자들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성사진=pixbay nikenice)
(본문사진=서울역사편찬원)



ⓒ미디어꿈http://mediakkum.com/좋은 날 되세요♧

작가의 이전글 대화로 연결된…커피 메이트vs비포 선라이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