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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책정_스타트기업을 위한

가격전략. 가격책정

가격 책정이란
가격 전략은 어떻게 해야 할까?

초기 상품운영에서 가격 책정은
기업의 체력(운영 현황)을 보고 가이드를 해준다
초기 운영 자금이 넉넉하지 않은 상황에서
규모 경제의 수량을 제조하지 못하는 기업에게 4배수를 언급하기 보다는
매출(판매주기에 따른 재고와 생산 수급) 회전률에 따른 배수를 설명해 준다
초기엔 안정적 이익보다
안정적 지속 생산이 가능하도록, 이익률 배수가 아닌 매출 금액 총합 배수비율을 따르는게 낫기때문이다
쉽게 말해, 이익 예치금 확보보다는 생산한 제품의 판매 적정주기에 맞춰 판매 수량를 달성할 수있게 초기 가격전락을 수립하는게 중요하다고 할 수있다

2/3번 판매 회전 주기가 평균적으로 맞춰지게 되면, 안정적 생산주기로 계획적 상품기획 과정에 진입하게 되어 판매 배수는 자리를 잡게 된다

첫 사업가의 상품 가격시 중요한 건
판매 원가 대비 이익금 배수 확보가 아니라
1. 생산 프로세스 매뉴얼화
2. 원료의 안정적 수급 또는 수급 가격경쟁력 확보
3. 제품 품질 안정화
4. 생산처 확보와 리오더시 생산주기 단축과 비용감소
5. 판매 주기(회전률) 확보
  -물류/유통채널 확보

가격은 표기다
표기를 어떻게 할 것인가 기획 과정이 있어야 완성되는 표기다
한번 표기되는 싸움이 아닌, 지속적인 표기가 가능하게 하는 싸움이다
가격이 전략인 이유다

다음에는 표기의 함정
가격 배수 확보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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