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30일 과거이야기 (참고로 이 글은 현재 사건이 아닌 과거 사건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영향력은 누군가에게 어떤효과와 작용이 미치는 것을 말하는데 여기에 의도가 들어가면 좋지 않은 의미가 된다. 영향력을 끼치는 것이 아닌 행사하는 것으로 변질되기 때문이다.
나는 제니퍼 일로 벤자민 엄마에게 영향력을 행사했다. 그것은 내가 의도했던지 아니던지 상관 없이 제니퍼에 행동에서 판단해야 한다. 제니퍼의 불안한 행동이 그것을 증명해 주었다. 제니퍼는 내가 자신의 반 엄마들과 이야기하면 옆에서 너무 티 나게 몰래 엿듣기를 반복했다(솔직히 나도 일부로 그런 상황을 즐겼다. 그동안 그녀 때문에 받은 고통만큼 그녀도 스트레스를 받았으면 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좋은 의도는 절대로 아니라는 것을 너무 잘 알고 있다.그래서 이 당시 내 마음 은 혼란 자체였다. 내 안에 나쁜 마음과 착한 마음이 격렬하게 전투를 벌였다. 누가 승리할지 모를 정도로 말이다. 참고로 그래도 나는 선을 지키기 위해 그녀를 비방하지는 않았다.
그래서 내년에는 나도 심기일전하여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이 아닌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도록 할 것이다. 내년에는 제발 아무 일도 없었으면 좋겠다. 올해는 제니퍼 일로 정말 힘든 한 해를 보냈기 때문이다. 제니퍼와 나는 서로 영향력을 행사하면서 한 해를 보냈다.그 결과 서로에게 상처를 입힌 것 같다.그렇게 학교 내에서 나와 제니퍼는 껄끄러운 관계가 된 것이다.
올해 마지막을 이런 식으로 끝낼 수 없어서 우리 가족은 시드니에 살고 있는 친구 로랜스 가족을 방문했다. 이가족에 대해서 말하자면 로랜스는 홍콩 출신 중국사람으로 나보다 나이는 많고 식구들이 어릴 때 이민 와서 로랜스 가족들도 호주에 살고 있다. 어머니가 일찍 돌아가시고 지금 로랜스 아버지가 그들 커플과 같이 사신다.
스티븐은 내 남편 스티븐과 이름이 같고 자수성가한 영국 출신이다. 두 사람은 우리보다 결혼 생활이 길고 나이도 비슷하고 로랜스 가족이 시드니로 이사 가기 전까지 같은 동네 주민으로 사이좋게 지냈다.
로랜스 가족이 멜버른에 살 때 우리 가족을 자주 방문하고 행복이도 자주 만났다. 그렇게 그들은 행복이를 지켜보고 아이를 가지기로 한 게이 커플이다. 이런 것을 '선한 영향력'이라고 할 것이다. 선한 영향력이란 사람의 말과 행동이 주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좋은 변화가 일어나는 뜻이라고 한다.
행복이는 자기도 모르게 한 가족이 자신의 가족을 늘리고 싶어 하도록 해주었다. 그렇게 그들은 또다른 게이 아빠들이 되었다. 그리고 지금 예쁜 딸 샬럿이 있다. 이번 시드니 방문은 로랜스 부부를 오랜만에 보는 목적도 있지만 샬럿을 보고 싶은 마음이 컸다. 아이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했다. 샬롯은 어떻게 생겼을까?
샬롯은 정말 예뼜다. 그리고 행복이도 그녀를 정말 좋아했다.
행복이가 그녀를 계속 쳐다보는데 그 모습이 너무 예뼈서 사진과 동영상을 마구 찍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라서 미리 준비한 샬롯 크리스마스 선물을 행복이가 로랜스 부부에게 전해주었고 크리스마스 연휴를 그들과 보내면서 좋은 시간을 보냈다. 그들은 샬롯이 있는 지금이 자신들의 인생에서 제일 행복하다고 이야기해 주었다. 그것이다. 우리가 비록 게이로 태어나지만 부모가 되어보는 기회를 가지게 된 것은 행운이다. 일반 사람들이 게이 커플이 어떻게 아이를 키우지 이상 할 수 있다. 하물면 게이들도 게이들은 아이를 키우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다. 그래서 나는 행복이의 선한 영향력으로 태어난 샬롯을 보면서 희망을 꿈꾸고 싶다.
시드니 게이 아빠 그룹
그리고 로랜스커플이 전보다 더 행복해 보여서 내가 다 기분이 좋았다. 그리고 행복이뿐 아니라 유명한 게이 커플들(가수 엘튼존)의 영향력으로 조금씩 게이 가족들이 생기고 있는 추세다. 앞으로 더 많은 게이 혹은 레즈비언 커플이 가족을 이루고 그 행복을 경험했으면 좋겠다. 결혼을 했으니 무조건 아이를 가져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왕이면 부모가 되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