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죽기전 아들에게 전하는 100가지 삶의 지혜

세 번째 지혜 “사랑과 정욕”

by 우상권

아들아..사랑은 너 가 살면서 가슴에 품고 살아야할 가장 핵심 마인드가 되어야 되..사랑과 감사..우리 집 거북이 이름이 사랑이 와 감사잖아..^^

우리는 사랑이란 의미를 잘못알고 있는 경우가 참 많아. 진정한 사랑은 받음으로써 느끼는 기쁨의 감정이 아니라 상대에게 주면서 기쁨을 느끼는 감정이 진정한 사랑이야. 사랑의 반대말은 미움이 아니라 , “정욕” 이야. 정욕은 받음으로 인해 사랑의 감정을 느끼고 기쁨을 느끼는 감정적 욕구를 말해. 보통 대부분 사람들은 정욕을 사랑으로 착각하며 살지.

받지 못하면 사랑을 받지 못했다고 오해를 하게 돼. 진정한 사랑은 받는 사람이 느끼는 감정이 아니라 주는 사람이 온전히 느끼는 감정이야. 너도 누군가에게 주는 기쁨, 즉, 사랑의 감정을 많이 느끼며 살기를 바란다. 그럼 누군가에게 받을 때 느끼는 감정은 감사인거야. 그리고 너는 사랑으로 다시 돌려주는 거지. 아들아..너도 살면서 수많은 사람들과 인연을 만들어 가며 수없이 웃고, 울고 , 기뻐하고, 힘들어 할 거야. 니가 상대에 받는 것을 기대하거나 집착하지 말고 너 가 주는 사랑을 꾸준히 실천하기를 바란다. 너 가 상대에게 주는 사랑을 실천하면 사람마음이 준 것에 대한 받을 것을 미리 기대 하게되. 예를 들어 너 가 친구에게 생일 선물을 한다면 즉, 주는 사랑을 실천하면 너의 생일 때 그 상대에게 무언가를 바라게 될지도 몰라. 그래서 줄때는 그 이후 그 준 것 조차 잊어버리는 것도 진정한 사랑을 실천하는 방법이야. 무언가 되돌려 받지 못하더라도 좋고 만일 상대에게 선물을 되돌려 받으면 진정 감사한 것이 되는 거야. 상대에게 주면서 바라는 마음을 함께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사랑이 아니라 정욕이 되는 거야. 아들아.. 이것만 기억하자. 주는 기쁨은 사랑! 받는 것을 기대하거나 바란다면 정욕! 그리고 사랑이란 감정은 오직 주는 사람만 느낄 수 있는 감정! 받는 사람의 감정은 오직 감사! 라는 것이야. 너는 늘 받는것에 감사하고 주는 사랑을 최대한 많이 실천하기를 바란다.

그렇다면 너는 사랑과 감사의 감정을 모두 가질 수가 있는 거야.

♣ 아들을 위한 기도.

사랑을 주시는 하나님. 아들이 주는 기쁨이 사랑 이라는 것과 받는 기쁨은 감사라는 것을 깨닫고 주변 사람들에게 진정한 사랑과 감사를 실천하게 하소서.

keyword
작가의 이전글죽기전 아들에게 전하는 100가지 삶의 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