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성일 Oct 25. 2022

5.4 지금 시작 하는 당신이 바로 승리자 이다.

인간은 죽기 전까지 계속된 도전을 하곤 한다. 인간으로 태어 났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 모든 인생은 도전을 시작 해서 성공으로 끝나기 때문이다.  

지금 시작하기까지 여러 난관을 거쳐 왔을 것이다. 많은 실패도 있었을 것이다. 그럼에도 도전하는 당신이 나는 자랑스럽고 응원해 주고 싶다. 인간은 죽기 전까지 계속된 도전을 하곤 한다. 인간으로 태어 났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 모든 인생은 도전을 시작해서 성공으로 끝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나는 그 도전에 시작점에 선 당신들이 부럽고 때론 질투도 난다. 나 역시도 매번 도전을 하지만 그럼에도 남들의 도전은 부럽고 질투가 난다.

내가 더 용감 하게 도전을 했어야 했는데 라며 자책하기도 한다. 이런 생각을 가진다 하더라도 바꾸는 건 없다.

그렇기에 나는 어느 순간부터 질투와 부러움보다는 성공할 그 사람을 항 상응원 해주고 있다.

남들의 성공을 부러워하는 순간 그 사람의 인생은 시기와 질투만 남아 버린 패배자의 인생이라는 것을

어릴 적 부터 나는 너무 잘 봐왔고 많이 실감했다. 남의 성공을 축하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내 인생의 좌우명이 되었다면 그것만 으로도 나는 성공 한 인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운명은 우연이 아닌 선택이다.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성취하는 것이다.라고 월리엄 제닝스 브라이언이 말을 했다.

이렇듯이 우리는 운명이라 생각하는 것들은 거저 오지 않았다. 우리는 운명을 선택할 권리가 있고 성공을 기다리지 않고 성취해야만 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나는 공부를 안 해서 어릴 적에 어른들에게 놀림거리였고 어린아이들에게는 이렇게 크면 안 된다는 롤 모델이었다. 그런 내가 이렇게까지 글을 쓴 이유는 세상에는 실패만 하는 사람은 없다는 것을 보여 주고 싶었다.

남들이 뭐라 하건 남들의 평가에 신경 쓰지 않고도 나를 완성시킬 수 있는 존재가 바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말할 수 있다. 말주변도 없고 머리가 그리 좋지 못한 나도 해내었다. 다른 누구도 성공하지 못한 이유는 이 세상에 없다는 것을 나 자신으로 보여 주었으니. 당신들도 행동하기를 바라고 바란다.

세상을 살아 보니 똑똑한 사람, 지혜가 가득한 사람들이 성공하는 줄 알았다. 마치 간디와 마다 테레사 같은 사람들이 말이다. 그 사람들은 성인이니까 그들을 따라 하면 될 것 같았다. 하지만 지혜로운 사람이 좋은 것이 아니라 지금 바로 행동하는 사람들이 성공한다는 것을 보고 알게 되었다. 머리가 아무리 똑똑한 들, 머리가 아무리 지혜로운 사람이라 할 지라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꿔다 놓은 보릿자루 마냥 쓸모가 없어진다.

내가 이런 쪽의 사람이었다. 머리는 비상하게 잘 돌아 가는데 활용을 하지 않았다. 정확히는 행동하지 않았다. 머리속에서 생각만 가득 하니 겁만 덜컥 나 버려서 제대로 된 시작조차 하지 못하였으니까.

그런 내가 변화하기 시작한 것은 우습게도 죽음에서 돌아왔을 때였다.

이대로 살면 안 될 것 같아서 나는 도전 먼저 하는 버릇인 사람으로 바뀌었다,

도전을 하는 사람으로 바꾸고도 나는 항상 도전할 때마다 두려움을 느낀다.

그럼에도 나는 일단 시도를 하고 실패를 거듭해서 결국엔 나는 이루어 내곤 한다.

헤리 골든은 이렇게 말을 하였다.’ 불운을 극복하는 유일한 것은 열심히 노력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헤리 골든의 말처럼 극복하기 위하여 서건 아니면 노력을 위해서 건 뭐든지 행동하는 사람들이 보석을 찾고 또는 성공을 찾게 되어 있다.

이 세상의 진리가 그렇게 되어 있다.

모든 것에 진리는 바로 행동하는 것이다.

지금 바로 행동하길 바란다.

작가의 이전글 5.3 이미 우리는 실패를 겪었으니 성공도 겪어 봐야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