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성일 Oct 25. 2022

커서 저 형처럼 되지 않으려면 공부 열심히 해야 해

5.4 지금 시작하는 당신이 바로 승리자이다. -1-

지금 시작하기까지 여러 난관을 거쳐 왔을 것이다.


많은 실패도 있었을 것이다.


그럼에도 도전하는 당신이 나는 자랑스럽고 응원해 주고 싶다.


인간은 죽기 전까지 계속된 도전을 하곤 한다.


인간으로 태어났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


모든 인생은 도전을 시작해서 성공으로 끝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나는 그 도전에 시작점에 선 당신들이 부럽고 때론 질투도 난다.


나 역시도 매번 도전을 하지만 그럼에도 남들의 도전은 부럽고 질투가 난다.


내가 더 용감하게 도전을 했어야 했는데 라며 자책하기도 한다. 이런 생각을 가진다 하더라도 바꾸는 건 없다.


그렇기에 나는 어느 순간부터 질투와 부러움보다는 성공할 그 사람을 항 상응원 해주고 있다.


남들의 성공을 부러워하는 순간 그 사람의 인생은 시기와 질투만 남아 버린 패배자의 인생이라는 것을

어릴 적부터 나는 너무 잘 봐왔고 많이 실감했다.


남의 성공을 축하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내 인생의 좌우명이 되었다면 그것만 으로도 나는 성공 한 인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작가의 이전글 커서 저 형처럼 되지 않으려면 공부 열심히 해야 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