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성일 Oct 25. 2022

커서 저 형처럼 되지 않으려면 공부 열심히 해야 해

5.4 지금 시작하는 당신이 바로 승리자이다. -2-

운명은 우연이 아닌 선택이다.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성취하는 것이다.라고 월리엄 제닝스 브라이언이 말을 했다.


이렇듯이 우리는 운명이라 생각하는 것들은 거저 오지 않았다.


우리는 운명을 선택할 권리가 있고 성공을 기다리지 않고 성취해야만 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나는 공부를 안 해서 어릴 적에 어른들에게 놀림거리였고 어린아이들에게는 이렇게 크면 안 된다는 롤 모델이었다.


그런 내가 이렇게까지 글을 쓴 이유는 세상에는 실패만 하는 사람은 없다는 것을 보여 주고 싶었다.


남들이 뭐라 하건 남들의 평가에 신경 쓰지 않고도 나를 완성시킬 수 있는 존재가 바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말할 수 있다.


말주변도 없고 머리가 그리 좋지 못한 나도 해내었다.


다른 누구도 성공하지 못한 이유는 이 세상에 없다는 것을 나 자신으로 보여 주었으니.


당신들도 행동하기를 바라고 바란다.


세상을 살아 보니 똑똑한 사람, 지혜가 가득한 사람들이 성공하는 줄 알았다.


마치 간디와 마다 테레사 같은 사람들이 말이다.


그 사람들은 성인이니까 그들을 따라 하면 될 것 같았다.


하지만 지혜로운 사람이 좋은 것이 아니라 지금 바로 행동하는 사람들이 성공한다는 것을 보고 알게 되었다.


 머리가 아무리 똑똑한 들, 머리가 아무리 지혜로운 사람이라 할 지라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꿔다 놓은 보릿자루 마냥 쓸모가 없어진다.

작가의 이전글 커서 저 형처럼 되지 않으려면 공부 열심히 해야 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