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성일 Oct 25. 2022

커서 저 형처럼 되지 않으려면 공부 열심히 해야 해

5.4 지금 시작하는 당신이 바로 승리자이다. -3-

내가 이런 쪽의 사람이었다.


머리는 비상하게 잘 돌아 가는데 활용을 하지 않았다.


정확히는 행동하지 않았다.


머릿속에서 생각만 가득 하니 겁만 덜컥 나 버려서 제대로 된 시작조차 하지 못하였으니까.


그런 내가 변화하기 시작한 것은 우습게도 죽음에서 돌아왔을 때였다.


이대로 살면 안 될 것 같아서 나는 도전 먼저 하는 버릇인 사람으로 바뀌었다,


도전을 하는 사람으로 바꾸고도 나는 항상 도전할 때마다 두려움을 느낀다.


그럼에도 나는 일단 시도를 하고 실패를 거듭해서 결국엔 나는 이루어 내곤 한다.


헤리 골든은 이렇게 말을 하였다.’ 불운을 극복하는 유일한 것은 열심히 노력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헤리 골든의 말처럼 극복하기 위하여 서건 아니면 노력을 위해서 건 뭐든지 행동하는 사람들이 보석을 찾고 또는 성공을 찾게 되어 있다.


이 세상의 진리가 그렇게 되어 있다.


모든 것에 진리는 바로 행동하는 것이다.


지금 바로 행동하길 바란다.

작가의 이전글 커서 저 형처럼 되지 않으려면 공부 열심히 해야 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