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봄 Apr 28. 2023

[하루 한 단어] 가까이하다

가까이하다 <-> 멀리하다

남녘과 북녘의 초. 중등 학생들이 함께 보는

보리국어사전.

책장에서 보리국어사전을 꺼내

ㄱ에서부터 찬찬히 살펴본다.

오늘 내 마음에 들어오는 단어를 하나 골라볼까.




[오늘의 단어]


가까이하다


1. 좋아하거나 즐기다.


<우리 이모는 책과 음악을 가까이한다.>


반) 멀리하다.


2. 남과 친하게 지내다.


<강아지를 좋아하는 동무와 가까이하고 싶다.>


반) 멀리하다.




[나의 한 마디]


나는 결이 맞는 사람과 소통하며 가까이하고 싶다.

그런데 그것은 어렵고

자꾸 사람과 거리를 두고 멀리하게 된다.

가까이하고 싶은 나와

멀리하고 싶은 내가 공존하는,

두 가지 감정이 뒤섞인 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