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위대함에 집착한다는 것

시간이라는 물리법칙에 적용받는 모든 인간들은 성장한다. 잘되면 성공 사례에서 배우고 잘 안되면 실패 사례에서 또 배운다. 그렇기 때문에 "그래 그때 좋은 경험한거야"식의 과거에 대한 만족이나 "이것도 좋은 경험일거야"라는 식의 결정은 언제나 내 삶을 갉아먹었다. 중요한 것은 끝까지 위대함의 추구였다. 위대함에 대한 집착이 모든 인생을 풍요롭게 만들었고 그게 행복이든 자본이든 관계든 완전히 바꿔버렸다.


근데 위대함을 이루어가는 과정에서는 온갖 좋은 것들의 유혹이 생긴다. 스스로가 유혹당하고 주위에서 유혹한다. 그렇기 때문에 집착할 정도로 위대함이 되는 것을 스스로가 몰입해야한다. 인생에서의 속도는 세번째다. 방향이 두번째이고 크기가 첫번째이다. 크기가 충분히 크면 거기에 대한 방향성이 나오고 방향이 나오면 속도가 올라간다. 여기서 핵심은 압도적으로 충분히 커야된다. 속도가 안나오면 방향성을 체크해보고 방향성이 안나오면 작은 방향에서 나온 것에서 속도를 올려본다. 모든게 안풀리면 다시 크기를 생각해본다. 애초에 충분히 큰 위대함을 가지고 있다면 시행 착오를 겪겠지만 반드시 그 위대함을 이룰 것이다.


PPL. 페오펫에서는 위대한 마케터를(CMO) / 위대한 디자이너(CMO) / 위대한 개발자(CTO)를 모시고 있습니다. 커피 한잔 하실 분은 연락주세요.




이 글을 보고 공감했다면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새 글이 올라올 때 먼저 알려드릴게요.

이 글을 누군가에게도 보여주고 싶은 감정을 느꼈다면 [공유하기]를 눌러주세요. 함께 나누면 더 기쁘니깐요.

이 글을 보고 연결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저와 그리고 누군가와 연결될꺼예요.


지금 바로 감정을 행동으로 옮겨주세요. 당신의 참여는 세상을 더 아름답게 움직일꺼예요.


건강한 강아지와의 특별한 만남, 페오펫


'유리 진열장'이 아닌 '잔디밭'에서

'경매장'이 아닌 '부모견을 확인할 수 있는 환경'에서

믿을 수 있는 아이를 입양하세요.


페오펫 블로그

페오펫 페이스북 페이지

페오펫 인스타그램


*페오펫 신규 서비스 온라인 간편 등록 서비스, 내 아이 등록하로 가기

'내 아이를 불법 체류견으로 만들지 마세요'


최현일의 링크드인

최현일의 페이스북

최현일의 블로그

최현일의 페이지

email : one.choi@peopet.co.kr

kakao : guitop

매거진의 이전글 사람의 진가를 쉽게 구별할 수 있는 위대한 질문 1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