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탐구생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광화문덕 Jan 13. 2022

갤럭시탭 LTE 보험 가입 후기

태블릿과 버즈,워치는 삼성 멤버십 앱을 통해서만 가입 가능

아차차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제일 먼저 가입하는 게 보험가입이다.  구매 후 30일 이내에만 가입할 수 있도록 정해있어서다. 통신사에서도 가능하고 삼성케어플러스 통해서도 보험 가입할 수 있다.


늘 습관처럼 해왔던 스마트폰 단말 보험이었지만, 갤럭시탭을 구매하고는 생각하지도 못하고 있었다. 단말 보험이란 게 생겨나고 나서 처음으로 태블릿 PC를 구매한 탓에 갤럭시탭이 온 것이 마냥 좋기만 했을 뿐... 보험 가입을 해야 한다는 것은 생각조차 하지 못했다.


이 글을 이렇게 굳이 번거롭게, 넘쳐나는 보험가입 광고 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쓰는 이유는 나처럼 구독자님들이 까먹지 않고 가입을 할지 말지를 선택했으면 하는 바람에서다.


갤럭시탭으로 삼성 멤버스 접속

절차는 전혀 어렵지 않다. 잠시 당황할 뿐이다. 태블릿과 버즈, 워치 제품은 삼성 멤버십 앱을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다. 단 구매일로부터 60일 이내에만 가입할 수 있다.


갤럭시탭을 켜고 삼성 멤버스 앱을 클릭해 접속하면 혜택이란 글자가 보이는데 그 아래에 가입할 수 있는 배너가 눈에 잘 띄게 붙어있다.

클릭하고 들어가면 가입 관련 메인 메뉴가 보이게 되고, '삼성케어플러스 유상상품 가입'이란 흰색 글자가 적힌 파란색 버튼이 보인다.

이제 본격적인 가입 화면이 보인다. 삼성케어플러스 관련 쿠폰을 받은 것이 있다면 쿠폰 가입하기 아래에 자신이 받은 쿠폰 출처를 누르고 입력하면 된다.

태블릿의 경우 보험 요금이 S시리즈와 A시리즈로 나뉘어 있다. 파손의 경우 3회까지 수리가 가능하고, 배터리는 1회 교체할 수 있다. 둘 다 자기부담금이 존재한다. 보증 기한은 1년에서 2년으로 연장된다. 단말 보험은 최대 2년까지 유지할 수 있다.

보상 안내 관련 표를 자세히 봐야 한다. 파손과 배터리에 대한 보상만 명시되어 있다., 도난/분실에 대한 보상 안내가 없다.


즉 ,도난/분실하면 보상받을 수 없다는 얘기다. 삼성케어플러스 첫 화면에 보면 작은 글씨로 적혀있기도 하다

이 모든 것을 확인했다면, 이제 선택하면 된다. 보험을 가입할지 말지를. 가입하기로 결정했다면, 이후 순서는 아주 단순하다.


가입하기 버튼 누른 뒤에 정기 결제를 위한 카드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보험은 가입 후 최대 2년까지 유지할 수 있다. 월 4,600원을 24개월 동안 총 11만 400원을 내야 한다.


갤럭시탭S6 Lite 액정 수리비를 검색해보니 20년 12월 기준 10만 6,000원이었다. 자기부담금이 7만 5,000원이니 총 3회 모두 소진 시 9만 원정도 세이브되는 셈이다.


갤럭시탭S6 Lite의 배터리 교체 비용은 6만 1500원이라고 하니 자기 부담금 2만 원을 제외하면 4만 1500원이 아낄 수 있다.


보험을 가입했다면 액정 파손 수리 3회와 배터리 교체 1회를 다 소진하면 이득인 셈이고, 잘 사용해서 파손이 없이 배터리 교체만 1회 되었다고 하면 여기에 심리적 위안 비용이 더해져 손익을 판단할 수 있다.


다만, 만에 하나라도 메인보드를 교체해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한다면 보험 가입을 한 것이 정말 감사한 일이 될 것임에는 분명하지만... 과연 메인보드를 갈아야 할 정도로 파손되는 일은 희귀한 일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태블릿 보험가입에 대한
광화문덕의 생각

모든 보험이라는 것이 공포를 팔아서 수익을 내는 구조인만큼 보험 가입은 걱정이 많다면 가입을 권하지만, 전자기기를 아껴서 잘 사용하는 분이나, 쉽게 제품에 질려서 교체주기가 짧은 사람이라면 굳이 2년 동안 11만 원의 비용을 내는 것이 맞나 싶긴 하다.

여기서 궁금할 수도 있을 것 같은 질문
만약 중고로 팔거나 구매하려고 하는데, 기존 가입되어 있는 갤럭시탭에 대한 삼성케어플러스 보험은 양도/양수할 수 있는가?

삼성케어플러스 측의 답변은 "불가"다. 중고 태블릿을 사서 보험가입을 할 수 있는 방법은 구매한 지 60일이 지나지 않은 제품을 구한 뒤에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가입하는 방법뿐이다.


혹시라도 60일이 지나지 않았는데 '60일 이내에 가입 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나오며 가입이 되지 않는다면?

삼성케어플러스 상담메일(help@samsungcareplus.co.kr)로 구매영수증을 첨부하고 삼성케어플러스 측에서 요청하는 양식에 맞춰 메일을 보내 조치를 요청하면 된다. 삼성케어플러스에서 제시한 양식은 다음과 같다.


- 메일 제목: 버즈 / 워치 60일 경과 등록 요청

- 메일 본문:가입자명 / 가입번호 / 시리얼번호(S/N) / 구매 영수증 첨부


이후 삼성케어플러스 측에서는 메일 확인 후 안내 문자를 보내준다고 한다.


스마트폰의 경우 최초 통화이력이 남아있으니 제품 구입일을 확인할 수 있지만, 태블릿의 경우에는 어떻게 제품 구입일을 확인할 수 있는가?

구매영수증이 중요해 보인다. 삼성케어플러스온라인 보상센터에 가입방법 안내서를 확인해보니 태블릿이나 버즈, 워치의 경우에는 별도의 실물 확인 절차 없이 제품 구입 후 60일 이내면 가입이 가능하다고만 적혀있다.


결국 증빙을 어떻게 할 것인가인데, 분쟁의 여지가 없는 것이 구매영수증 같다. 중고 태블릿을 구매해서 가입하고자 한다면 꼭 구매영수증 사본까지 받아놔야 한다는 얘기다.




매거진의 이전글 갤럭시탭S6 Lite 북커버와 멘디니 파우치가 왔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