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중요한 것은 '리뷰'였다. 주체는 상관없고 내용이 중요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해결됐어요!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궁금증이 해결되었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어쩌면 제 설문조사에 응해주신 분들도 결과가 궁금하시리라 생각이 들어, 빨리 결과를 정리해서 올려드리는 게 보답하는 거라 생각하여 이렇게 퇴근 후에 자리를 잡고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이번 설문조사는 2022년 12월 6일 밤 11시부터 오전 11시까지 약 1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총 56분이 응해주셨어요!
과일과 채소 등 구매는
집 앞이 대세
응답자의 48.2%가 집 앞에 있는 오프라인 채소, 과일 가게에서 구매한다고 답해주셨어요! 저희 집 앞에 과일이나 채소 가게는 여전히 북적북적였는데, 그 이유를 이제야 알 것 같아요!
또한 채소나 과일의 경우에는 최저가는 고려대상이 아니었어요. 품질이 중요하다고 답해주신 분들이 87.5%나 됐어요. 비싸더라도 품질이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됐어요!
먹을 것에 대한 소비 패턴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박빙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대형마트의 온라인 채널은 16.1%에 그쳤고, 마켓컬리, 쿠팡 등을 이용한다는 답변이 42.9%가 나왔어요!
소량으로 오프라인에서 구매해서 사 먹는다는 답변이 41.1%나 됐다는 점도 주목할 포인트예요!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이유는
무조건 신선함!!!
구매처에 대한 신뢰가 16.1%였고, 그 외 나머지 83.9%가 직접 보고 신선함을 확인하고 싶어서였어요!!!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이유는
시간이 없어서!!!
아무래도 제 설문조사를 해주신 분들은 직장인 분들이 많으셔서 그런 것 같기도 해요. 오프라인 매장에 들러서 살 시간이 부족하다는 답변이 46.4%에 달했고 온라인이 저렴해서란 답변이 23.2%였어요!
온라인 구매 시
가장 중요한 지표는 '구매 후기'
해당 온라인 몰에서 구매한 사람들의 실제 평가를 보고 구매한다는 답변이 73.2%에 달했어요! 주변 사람들의 추천(12.5%)과 커뮤니티에서의 추천(10.7%)이 그다음 순이었어요!
블로그 후기는 3.6%로 미미했어요!
리뷰는
내용이 중요
리뷰를 작성하는 주체가 기업이든 소비자든 중요한 게 아니었어요! 내용이 진실되었는가에 대한 부분이 중요함을 알 수 있었어요! 무려 98.2%였거든요!
이번 설문 연령대 분포는 30대가 48.2%로 가장 많았고 40대가 35.7%, 50대가 8.9%, 20대가 5.4%, 10대가 1.8% 순이었어요!
성별로는 남성분이 69.6%였고, 여성분이 30.4%였어요!
설문에 응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당첨자 발표
(성함, 전화번호 뒷번호)
- ㅇㅇ열, 9295
- ㅇㅇ민, 8691
- ㅇㅇ수, 7803
- ㅇㅇ람, 9965
- ㅇㅇ정, 4065
약속대로 이 중에서 5분께 커피 쿠폰을 보내드렸어요!
다음에는 꼭 더 많은 분들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방법을 찾아볼게요!
배송받으시면 댓글로 받았다는 인증만 좀 부탁드립니다!
다음에 또 궁금한 게 있으면 또 여쭐게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