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Repot]소프트뱅크는 왜 야놀자에 2조 원을 투자했을까?
'초개인화'란 실시간으로 소비자의 상황과 맥락을 파악하고 이해하여 , 궁극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예측해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을 말한다.
'개인화'가 이름, 나이, 성별 등 인구 통계학적 정보와 온라인의 행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의 특성에 집중한 서비스라면 , '초개인화'는 개인의 특성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처한 상황과 맥락을 더욱 중시한 기술이다.
즉, 초개인화는 ‘특정 고객이 현재 원하는 구체적인 혜택이 무엇인가’를 파악해 제공해 주는 것이다. 초개인화는 고객이 원하는 혜택이 무엇이고, 어느 시점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객 관점에서 세밀하게 분석하여 고객과의 연결 고리를 강화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1993년 6월 7일 독일 프랑크푸르트 인근 켐핀스키호텔에서
2016년 6월 30일 경기도 이천 SKMS연구소 '2016년 SK그룹 확대경영회의'에서
2023년 10월 18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2023년 최고경영자(CEO) 세미나’ 폐막식에서
2023년 11월 20일 경영전략실 전략회의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