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근근 Mar 15. 2023

마케터를 위한 인스타그램 레퍼런스

인스타그램 광고 3가지 (골프, 커피, 트렌드)

직접 광고를 살펴보다 제눈에 띈 인스타그램 광고를 모았습니다. 




최근 넷플릭스의 피지컬 100을 보셨나요? 그로 인해서 크로스핏이나 다른 활동적인 운동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알게 모르게 골프와 테니스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 광고는 그전에 봤던 광고지만 눈에 잘 띄는 색상과 모델의 이미지를 잘 사용하여 제 시선을 사로잡았는데요. 글을 읽지 않더라도 골프채를 사용하는 모습만으로도 골프와 관련된 내용임을 알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서 발간한 내용에 따르면 한 달 평균 커피 구입비는 약 10만 3978원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국내 커피 소비량과 소비금액이 만만치 않다는 점이죠. 이 광고는 그 점을 잘 파악하여서 만들어낸 광고라고 생각했습니다.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4,500원이라는 점에서 "380원"이라는 굉장한 가격 이점을 보여주는 광고로 눈에 잘 보였습니다. 더불어 사무실 복지 중 커피가 한 몫하는 점도 잘 파악했던 것 같습니다.





모든 마케터의 고민이죠. 소비자의 반응이 없을 때의 그 불안감은 엄청난 스트레스로 다가오곤 합니다.


그 pain point를 잘 캐치하여 만든 광고인 것 같습니다. "트렌드를 잘 파악하면 광고 성과를 올릴 수 있다"는 암시적인 흐름으로 내용을 살펴보게 유도하는 내용이 저에게 잘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모든 마케터 분들 파이팅입니다!!







광고는 소비자 눈에 거슬려야 한다. (brunch.co.k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