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정하고 가방 고르기 - 스토퍼
위에 문제를 읽고 가방을 제작하시거나, 가방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 곧바로 알아차리셨을 거예요.
과연 이 제품은 어떤 것을 나타내는 단어일까요?
아마 많은 분들께서 평상시에 자주 사용하시지만 정확한 명칭에 대해서는 처음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해요.
한국에서는 흔히 두 개의 구멍모양 때문인지 "돼지코"라고도 부르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ㅎㅎ
여기서 재미있는 건 나라마다 이와 같은 부자재를 부르는 명칭 또한 다르다는 사실입니다.
가방관련해서 근무하시는 분이시라면 업무적으로 좋은 팁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동대문을 많이 돌아다녀보면 정말 수많은 스토퍼가 있는데, 가방 외관상 크게 눈에 띄지 않아서 그런지 저렴한 플라스틱의 제품들도 많더라고요. 사실 외관상 모양은 비슷해 보일지 모르지만 사용 시에 확실히 좋은 제품과의 차이가 크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저희 Unflowed는 이런 작은 부분이라 할지라도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여 단가를 낮추는 것보다 사용자를 고려하여 좋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어요. 그렇기에 가방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불편함을 덜어드리고자 "일본 브랜드 YKK사의 스토퍼"만을 사용하여 가방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1.11일부터 1.31일까지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어요.
혹시 저희 가방이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https://www.wadiz.kr/web/wcomingsoon/rwd/255115
: 여행 및 가방에 관심 있는 분들은 인스타그램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다음이야기
> 이전이야기
사진출처 :
https://travel.watch.impress.co.jp/docs/news/1272647.html
https://www.stofkiosken.dk/p/8760.0.Stk.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