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X 컨설턴트 전민수 Nov 27. 2016

UX 디자이너가 꼭 알아야 할 UX전문가 10명

UX 디자인 배우기 #82

Today UX 아티클


지난 20년간 UI/UX 강의와 컨설팅을 하면서 수집했던 해외 자료를 저 혼자만 공유하기에 아까워 브런치를 통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Trista lius의 "UX 포트폴리오 구축 방법" 전문 번역할 글입니다.


2016년 11월 15일 Medium의 Designerof the week에 올라온 글 Are you new to the UX Design world? Here are some people you shouldknow about 원저자의 허락을 받아 번역한 글입니다.



John Maeda


John은 2013년에 디자인 파트너로 Kleiner Perkins Caufield &Byers에 들어갔으며, 창업가들과 회사들이 디자인을 자기 회사 문화로 정착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KPCB의 ProductWorks 프로그램을 맡아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2008년부터 2013년도까지 Rhode Island School of Design (RISD)의 16대 회장으로도 역임했습니다. 그가 역임하는 동안 RISD는 지원자 증가, 펀드 모금 증가, 탁월한 취업 성과 등을 보였습니다. RISD 전에는 MIT Media Lab에서 교수이자 헤드 리서처로 13년간 있었습니다.


Luke Wroblewski

Luke는 현재 구글에서 프로덕트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 전에는 Polar(2014년 구글에서 인수)의 공동창업자이자 CEO였으며 Bagcheck(2011년 트위터에서 인수)의 공동 창업자이가 최고 제품 책임자(CPO)였습니다.


Julie Zhuo


페이스북의 제품 디자인 VP.Zhuo는 페이스북에 2006년 합류했는데, 당시 그녀는 22살이었죠. 페이스북의 첫 번째 인턴이기도 했으며 당시엔 페이스북이 아직 교육기관의 이메일 주소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만 사용할 수 있게 제한되어 있던 소셜 네트워크였습니다. 한 달만에 그녀는 풀타임 엔지니어로 채용되었습니다.



Matías Duarte


Matías는 구글의 디자인 담당 부회장으로, 그 전에는 Android User Experience의 디렉터였습니다.



Braden Kowitz


그는 2009년  Google Ventures 디자인 팀을 세워 벤처캐피털 사에서 “디자인 파트너” 역할을 선도했습니다. 그는 200개 가까이 되는 스타트업에게 제품 디자인, 채용, 팀 문화 등에 대한 조언을 해왔습니다. GoogleVentures에 합류하기 전에 Braden은 지메일, 비즈니스용 구글 앱, 구글 스프레드시트, 구글 트렌드 등을 포함한 여러 구글 제품의 디자인을 리드했었습니다.



Don Norman

그는 디자인에 대한 책으로 매우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특히 The Design of Everyday Things가 가장 유명합니다. 그는 디자인, 사용성 엔지니어링, 인지공학 분야에서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Nielsen Norman Group의 공동 창업자이자 컨설턴트이기도 합니다.



Jakob Nielsen

Nielsen 박사는 빠르고 저렴하게 유저 인터페이스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discount usability engineering” 운동을 처음 시작했으며, 휴리스틱스 평가를 포함해 여러 사용성 방법론을 개발했습니다.



Geoff Teehan와 Jon Lax


Geoff와 Jon은 페이스북의 제품 디자인 디렉터들입니다. 그들은 2015년도 페이스북에 합류하기 전에 12년간 경영했던 유명한 프로덕트 디자인 회사 Teehan+Lax 의 창업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Jake Knapp


Jake Knapp은 Google Ventures에서스 프린트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23andme, Slack, Nest, Foundation Medicine 등과 같은 스타트업들과 수백 번 이상의 스프린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Jake는 Google에서 일하면서 Gmail부터 시작해서 Google X까지 모든 프로젝트의 스프린트를 리드했었습니다. 그는 the Sprint Book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Golden Krishna


디자이너이자  “The Best Interface is NoInterface” 의 저자인 GoldenKrishna 은 현재 Google에서 안드로이드의 미래를 그리는 디자인 전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UXDesigner.top 에서는 탑 디자이너 (UX/UI 및 프로덕트 디자이너) 리스트를 매주 큐레이트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UX/PM/리서치) 178여개 강좌 UX 라이브클래스 패키지 평생 소장
(치매걸리기 전까지 매일, 하루에 10분 이상 New UX 강좌 업데이트 예정)  


매거진의 이전글 경험 디자이너처럼 생각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