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분양캐스트 Sep 14. 2018

떠오르는 공간 대여로 스터디도 하고, 파티도 하고

최근 공간 대여는 사무, 회의, 스터디, 이벤트 등 다용도 공간을 시간 단위로도 빌려 쓸 수 있도록 확대되었다. 공간 대여 사업은 크게 ‘플랫폼’과 ‘대여 사업’ 두 종류로 나뉜다.


플랫폼 사업은 공간주와 사용자를 연결해주는 홈페이지나 앱을 운영하는 것. 일종의 ‘공간 오픈마켓’이다. 최근에는 ‘코자자(한옥 숙박)’, ‘스페이스 클라우드(다목적 공간)’, ‘코코 팜스(주말 농장)’등 중개하는 공간의 종류도 다양해지는 추세다.


대여사업은 공간주가 가진 공간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빌려주는 것을 말한다. 공간 대여 사업은 사용자가 필요할 때 언제든 이용 가능하다는 점과 목적에 맞는 다양한 공간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각종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시간이나 비용면에서 효율적인 ‘힐링카페와 힐링 스페이스’가 주목받고 있다. 



힐링카페는 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역에 위치해 있다. 1층 공간을 단독으로 대여할 수 있어 소규모 파티나 스터디 모임 등 다양한 목적으로 프라이빗하게 이용 가능하다. 테이블 & 의자는 8인용/4인용/2인용으로 마련되어 있다. 복층 형태의 구조로 다락에는 온수매트, 담요, 작은 간이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다.  



취사시설(취사도구) 및 그릇류(식사 포함), 냉장고 등이 준비되어 내부 음식물 반입이 가능하고 간단한 조리까지 가능하다. 배달음식을 주문하여 이용해도 좋다. 다만, 요리에 필요한 재료와 음료 및 주류는 사용자가 직접 준비해야 한다. TV, 대형 LED 모니터, 와이파이, 블루투스 스피커는 무료 제공된다. 빔 프로젝터 및 노트북은 전화 문의로 대여할 수 있다.





힐링 스페이스는 글라스 보드, 빔 프로젝터, 노트북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으며 각 방은 목적과 인원에 따라 테이블과 좌석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 정수기, 와이파이, 복합기 등의 시설도 이용 가능하며 일부 시설은 대여 품목으로 전화 문의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OOM 외에 사진 속 공간은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ROOM 1


ROOM1과 ROOM2로 구성되어 소모임, 스터디, 강의 등에 맞게 대여할 수 있다. 자신의 필요와 시간, 일정에 맞춰 이용하는 것이 비용적인 면에서나 시설적인 면에서나 이득을 볼 수 있다. 힐링카페와 힐링 스페이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스페이스 클라우드를 통한 예약도 가능하다. 


ROOM 2


휴게공간
문의 : 010-8929-4889

http://healingspace.co.kr

작가의 이전글 핫플레이스 인근에서 즐기는 프라이빗한 모임 공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