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분양캐스트 May 07. 2020

사무실 임대, 인테리어 비용 절감하는 팁



사무실은 현대인들이 집만큼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다. 공간에 대한 애정도가 달라지는 요즘 직장인들에게 사무실의 쾌적함은 업무의 효율성과 직결된다.

하지만 이렇게 사무실의 상태가 업무의 효율을 좌우할 만큼 큰 비중을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임대로 사용하는 공간의 인테리어에 공을 들이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사무실의 경우 큰 틀은 비슷한 모습을 갖추지만 그 안의 기본 시설이 어떻게 갖춰져 있느냐에 따라 추가 비용의 발생 정도가 크게 달라진다. 그렇다면 사무실 임대를 구할 때 인테리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팁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냉난방기가 설치되어 있을 것


사계절이 뚜렷한 대한민국에서 주택은 물론이고 내부를 사용하는 건물은 여름의 냉방, 겨울의 난방이 필수이다. 보통 여름에는 에어컨을 사용하고 겨울에는 난방기를 사용하는데 직접 설치를 하게 되면 상당한 비용이 소모된다. 게다가 임대 사무실의 경우에는 대부분이 원상복구의 의무를 가지기 때문에 설치하고 철거하는 비용까지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입점 당시부터 냉난방기가 설치되어 있다면 초기에 발생하는 비용을 상당히 줄일 수 있고, 계약 조건에도 임대인이 설치한 옵션이므로 임차인의 고의나 부주의에 의한 고장이 아니라면 임대인이 수선 의무를 가지게 된다. 여러모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요소가 되는 것이다.


주차공간이 확보되어 있을 것


아파트를 비롯해 식당과 상가는 모두 주차공간과의 전쟁이다. 식사를 하러 갈 때조차도 주차가 편리한 곳을 찾는 이들이 많은 만큼 매일 출퇴근을 해야하는 사무실의 경우에도 주차공간이 필수적이다. 출퇴근은 대중교통을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영업이나 업무 등의 이유로 회사 차량이 꼭 필요한 만큼 주차 공간의 확보는 필수적이다.



생활 및 업무환경은 강남 서초, 합리적 임대료 관악구 사무실 주목!


관악구 봉천동은 봉천역과 서울대입구역, 낙성대역에 걸쳐 있다. 지하철 2호선 라인은 강남, 을지로, 구로 등 지역을 통과하여 접근성이 높은 지역이다.
지하철 2호선을 이용하여 서울의 중심 입지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잘 갖추어진 교통망 그리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임대료로 인한 수요가 풍부하다.
남부순환도로를 이용하면 강남권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강남순환고속도로의 진입이 수월하여 주요 도심으로 진입 수월하다.

샤로수길, 관악구청, 주민센터 등 먹자 상권과 관공서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편의시설 이용 여건이 우수하다.
역세권 중심가로 내외관이 깨끗하고 눈에 잘 띄는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다.
채광, 조망이 좋아 기업 사무실, 보험사 등 전문직 사무실, 병원으로 사용하기 추천한다.

이외 다양한 매물 문의와 자세한 문의사항은 방문 또는 전화상담으로 가능하다. 

방문 위치: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43-1

문의: 02) 884-4888



매거진의 이전글 ‘나 혼자 산다’ 횰로족이 선호하는 주거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