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분양캐스트 May 06. 2020

‘나 혼자 산다’ 횰로족이 선호하는 주거지



'나 혼자 산다'의 혼족 라이프를 즐기는 스타들의 모습이 화제가 되고,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감)를 따지는 젊은이들의 모습은 이제 우리에게 낯설지 않은 풍경이다. 

2018년 통계청의 인구총조사에 따르면 1인 가구 비율은 29.3%에 이르고 1인 가구수는 584 명을 넘어섰다. 2000년대 이후 결혼 시기가 늦춰지고 이혼율이 증가하고 고령화되는 사회의 흐름에 맞춰 1인 가구의 수가 증가하기 시작했다. 이때만 해도 1인 가구는 돌볼 가족이 없이 쓸쓸하게 살아가는 이들처럼 느껴졌다.

하지만 이제는 1인 가구를 보는 시선이 조금은 달라졌다. 혼자 사는 사람을 외롭게 느끼기보다는 자유롭게 바라보고, 자신의 라이프를 즐기고 사랑하는 사람으로 여기기 시작한 것이다.

'횰로'는 나의 행복을 중시하고 현재를 즐기는 단어인 '욜로(YOLO : You Only Live Once)'에서 한발 더 나아간 합성어로, 사회적으로 1인 가구가 증가하는 싱글라이프를 반영한 의미이다. 

이들의 등장에 따라 의식주도 많이 달라지고 있다. 횰로족은 자신만의 안락한 공간에서 남에게 방해받지 않고 프라이빗한 취미와 휴식을 즐긴다. 이에 따라 '올인 빌(All in Vill)'이 새로운 주거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올인 빌이란 '올 인 빌리지(All in Village)'의 줄임말로, 집  주변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것을 뜻한다. 바쁜 현대인들 사이에서 여가와 문화, 쇼핑, 식사 등 모든 생활 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올인 빌 단지는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이들은 자기만의 개별화된 주거공간에서 개인의 취향이나 취미를 녹여 집에서 행복을 추구하려는 현상이 강하다. 혼자 사는 집이라도 인테리어에 공을 들이거나, 집에 있는 동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취미생활을 찾기도 한다.

횰로족이 선호하는 주거환경은 쾌적하고 접근성이 좋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거주가 가능한 곳이다. 간단히 한 끼를 해결할 식당이나 편의점, 은행이나 ATM기기 등이 가까운지 등을 꼼꼼히 살펴 집을 구한다.

역세권으로 교통의 편리함까지 갖추고서 자취를 계획한 대학생,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점점 증가하고 있는 1~2인 가구를 위한 곳을 소개하려고 한다.



2호선 낙성대역, 서울대입구역 인근 3~5분 거리


우선 지하철역과 인접하면서 대학가 인근에 자리하여 다양한 맛집이나 문화시설 등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신축형의 깔끔한 건물로 CCTV가 설치되어 있으며, 공동현관에서 비밀번호를 눌러야 들어갈 수 있고 층마다 도어록이 있는 곳으로 보안이 잘 되어 있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다.

원룸 방 내부는 깔끔한 구조로 채광도 밝은 실내이며 옷장, 책장, 인터넷, 에어컨, 냉장고 등이 제공되는 풀옵션형이다.

전, 월세가 다양하게 있으며 기계 주차도 가능하다.
각각 아이엠빌(봉천동 41-187), 신축 원룸(봉천동 41-221), 샤르망파크 오피스텔(봉천동 42-21), 힐링하임(봉천동 43-1) 원룸, 투룸, 1.5룸을 제공하고 있다.


여의도와 근접한 1호선 대방역 인근


조용한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19년 영등포경찰서에서 범죄 예방 시설 우수 원룸으로 선정될 만큼 보안이 철저한 곳이다.

노량진과 여의도 근방에 위치하고 있어 편안한 출퇴근이 가능하며 노량진에서 공부하는 고시생들한테 특히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별다른 준비가 필요 없는 풀옵션형으로 옷장, 책상, 인터넷, 에어컨, 냉장고 등이 제공된다. 
도보 2분 거리에 편의점, 셀프 빨래방 외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곳이다.

대방역 힐링하임 (신길동 94-7) 원룸을 제공하고 있다.

입지와 시설이 준수하여 빠른 출퇴근을 하여 여유로움을 얻고자 하는 직장인, 집 마련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고자 하는 신혼부부, 
편안한 대학생활을 위한 주거 공간을 찾는 대학생들에게 적합한 곳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bdscast.co.kr/

매거진의 이전글 수익형 부동산으로 제2의 월급통장 만든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