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세련미 한 단계 업그레이드! 액자 인테리어

by e분양캐스트
%ED%81%AC%EA%B8%B0%EB%B3%80%ED%99%98shutterstock_1489795766.jpg?type=w1200


액자 인테리어는 인테리어나 홈 스타일링을 모두 마치고 보통 마지막 단계에 하게 되는데, 인테리어의 화룡점정이라 할 수 있다. 그만큼 집 안에서 시선을 끌고 집을 보다 개성 있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이다.

허전한 벽에 액자를 걸어두면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낼 수도 있고 어떤 소재의 액자를 어떤 위치에 거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공간처럼 느껴지게 만들 수도 있다. '벽에 표정을 입히는' 과정인 액자 인테리어, 어떤 방법으로 골라볼까?


주변의 컬러를 고려한 프레임


%ED%81%AC%EA%B8%B0%EB%B3%80%ED%99%98shutterstock_254259490.jpg?type=w1200


먼저 우리 집이 모던한지, 클래식한 지 등 공간의 분위기와 나의 취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액자 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은근하면서도 그 존재감이 잘 드러나게 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프레임 컬러가 잘 보이도록 하는 것이 좋다. 밝은 컬러의 경우에는 어떤 프레임이든 대체적으로 잘 어울린다. 만약 가구들이 대부분 무채색이라면 블랙이나 우드가 무난하다.

나무 액자는 그 특유의 질감과 색감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액자인 만큼 자작나무, 인조목, 미송나무 등 나무의 종류도 다양하고 종류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각각의 재질과 컬러가 주는 맛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림의 톤과 가장 잘 어울리는 나무를 고르는 것이 관건이다.

최근에는 별도의 액자 없이 캔버스를 그대로 걸어 인테리어에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이는 작품이 가진 질감과 분위기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메탈이나 스틸 액자는 모던한 분위기와 잘 맞는다. 현대적인 느낌의 공간을 좋아한다면 고려해볼 만하다. 시크한 분위기를 살리는 메탈 액자와 현대 미술 작품을 배치하면 시선을 사로잡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거는 위치에 따라 다른 분위기로


%ED%81%AC%EA%B8%B0%EB%B3%80%ED%99%98shutterstock_766041607.jpg?type=w1200


액자는 그림의 종류나 프레임의 종류뿐 아니라 놓는 위치에 따라서도 전혀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최근에는 액자를 벽에만 부착하는 것이 아니라 테이블이나 장식장에 올려두기도 하고 바닥에 그냥 세워놓기도 한다. 벽에 타공을 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때 사용하기도 하지만 의외로 벽 공간을 채우며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큰 액자와 작은 액자로 사이즈를 달리해 개성을 줄 수도 있다. 다양한 크기의 액자를 걸 때에는 서로 높낮이를 달리하는 것이 보기 좋다. 한쪽 벽면에 여러 개의 액자를 함께 배치할 경우에는 프레임을 통일시켜주면 깔끔하고 세련되게 연출하기 쉽다.


%EC%9D%B4%EB%B6%84%EC%96%91_%EB%B0%B0%EB%84%88.jpg?type=w1200

http://bdscast.co.kr/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요즘 대세 목조주택, 주요 공정별 체크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