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분양캐스트 Jan 08. 2018

시작하는 겨울축제 강원도에서 즐기고 여기서 마무리 하자

눈과 얼음으로 겨울이면 더욱 빛나는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및 3개면 일원에서 2018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가 열리고 있다. 얼지 않은 인정, 녹지 않는 추억(Unfrozen Hearts, Unforgettable Memories)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1월 6일부터 28일까지 총 23일 간 진행될 예정이다.



2003년도부터 시작된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는 세계 4대 겨울축제이며 5회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축제로 매년 1백만 명 정도가 참가하는 규모로 성장했다. 이번 산천어 축제에서는 산천어 얼음낚시, 산천어 맨손잡기 등 산천어를 소재로 한 프로그램과 눈썰매장, 세계 얼음썰매 체험존, 산타마을 우체국, 봅슬레이, 창작 썰매 콘테스트 등 겨울철 눈과 얼음판에서 만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산천어 축제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중 산천어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산천어 얼음낚시와 루어낚시, 산천어 맨손잡기를 해야 한다. 남녀노소 작대기를 들어 올릴 힘만 있다면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 1만 2000여 개의 얼음구멍이 뚫린 화천천에 매일 1~2톤가량의 산천어를 풀어두어 누구나 쉽게 산천어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도록 해두었다.


산천어 맨손잡기는 차가운 물에 반팔과 반바지 차림으로 산천어를 가두어 놓은 수조에 들어가 산천어를 잡는 프로그램이며, 루어 낚시는 루어 낚시용 도구가 있어야 참여가 가능하다. 축제장에서 잡은 산천어는 인근에서 맛을 볼 수 있도록 구비시설을 두었으며 낚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면 농ㆍ특산물 교환권이 선물로 증정되며, 축제장과 시가지 농ㆍ특산물 나눔촌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화천군수는 “국내외 관광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고 있다”며 “청정마을에서 잊지 못할 겨울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자연과 힐링 리조트 전체 전경


강원도 화천에서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를 즐기고서 필요한 것은 힐링과 휴식을 즐기며 다양한 부대시설을 가진 자연과 힐링 리조트를 뽑을 수 있다.


자연과 힐링 리조트는 독채 복층형 구조의 펜션, 어린아이들과 연인, 가족들이 특별한 경험을 만들고 돌아갈 수 있는 카라반, 대형 제트스파와 4계절 실내 미온수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는 풀빌라로 구성되어 있어 각각의 객실마다 휴식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카라반은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연인과 4인 가족, 친구들을 위한 펜션으로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구조의 펜션이기도 하다. 독채 복층형 구조의 펜션은 라텍스 매트와 친환경 목재를 사용하여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하였고, 풀빌라는 세로 7m, 가로 3m 크기의 수심 1.2m로 설비된 4계절 실내 미온수 수영장과 대형 제트스파가 한 곳에 마련되어 있어 프라이빗한 공간을 누릴 수 있다.


부대시설인 인조잔디 풋살장에서는 아이들과 가족끼리 함께 뛰어다니며 강원도의 자연을 몸소 느끼며 운동을 즐길 수 있으며, 또 다른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 공간도 있다. 농구장과 어른들에게 인기가 높은 스크린 골프장도 마련되어 있으며, 실내 탁구장과 어린이들만을 위한 실내 놀이터를 제작하여 어린이들의 공간을 만들어두었다. 여유를 주는 공간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카페테리아와 문화갤러리 공간도 있으니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은 모두 즐기는 것이 좋다.


다양한 축제가 시작되는 2018년의 1월만큼 다양한 부대시설과 충분한 휴식과 힐링을 만끽하며 누리고 싶다면 자연과 힐링 리조트를 찾으면 어떨까? 자연과 힐링 리조트는 강원도 횡성군 청일면 봉덕로 299번길 65에 위치하고 있다.



▲ 자연과 힐링 리조트 전체 전경

매거진의 이전글 '냉탕과 온탕 사이' 반환점 돈 송도국제도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