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소이 Jun 17. 2024

고요한 혼란

아침 햇살이 부드럽게 스며드는 브런치 테이블 위, 작은 접시 하나가 자리하고 있었다. 그 속에는 믿기 힘든 광경이 담겨 있었다. 회색의 거대한 존재접시 안에 고요히 누워 있었다. 나는 그 모습을 보며 혼란빠졌다. 왜 이 거대한 존재가 이 작은 접시에 있는 걸까? 다른 아무것도 없는 텅 빈 테이블 위에 이 존재는 너무나 비현실적이었다. 잠시 동안 나는 말을 잃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졌을까?

천천히 테이블 주위를 돌며 이 기이한 광경을 더 자세히 살펴보았다. 그 존재는 마치 생명력을 지닌 듯, 당장이라도 움직일 것만 같았다. 그러나 그것 고요히 접시 안에 머물러 있었다. 나는 주변을 둘러보며 혹시 다른 이가 이 신비로운 장면을 목격했는지 확인했다. 그러나 주위에는 아무도 없었다. 오직 나 홀로 이 장면을 바라보고 있었다.

의자에 앉아 깊은 사색에 잠겼다. 이 존재가 상징하는 것 무엇일까? 왜 이곳에 나타난 것일까? 이 모든 것이 무슨 의미를 지니고 있을까? 아무리 생각해도 답을 찾을 수 없었다. 무거운 침묵이 방 안을 메웠다. 결국 나는 자리에서 일어나 방을 나섰다. 하지만 그 존재의 모습은 내 머릿속서 떠나지 않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코끼리 브런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