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아 Nov 17. 2019

온기가 있는 생명

Little Forest


Little Forest, illustration by KJA, Digital Painting





"온기가 있는 생명은 다 의지가 되는 법이야."

- 영화 '리틀 포레스트' 중 -







작가노트 Little Forest Little Forest


가장 단시간에 가장 많이 본 영화가 있습니다. 그 영화는 바로 '리틀 포레스트'입니다. 어떻게 보았는지 다시 더듬어 보니 개봉 후 영화관에서 한 번, 북경행 비행기에서 두 번,  밤조림을 만들며 세 번, 설날 특선 영화로 네 번 이렇게 보았네요. 개인적으로 김태리 배우를 좋아하기도 하고 잔잔하고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해지는 분위기 때문에 일 년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네 번이나 보게 되었습니다. 갑자기 또 보고 싶어 지네요.


 그림은 작품의 배경이 되었던 경북 군위의 '혜원의 집'입니다. 영화 촬영 후에도 아직 그대로 남아있어 찾아가면 만 날 수 있습니다. 이번 그림에는 오구가 특별 출연을 했습니다. 보통은 영화의 등장인물을 직접적으로 그리지 않는데 요 녀석은 예외였습니다. 그림을 그리면서도 너무 귀여워 자꾸만 쳐다보게 되는 매력 넘치는 아이였습니다.




 지붕 위에는 특별히 한 때 SNS를 통해 지켜보던  유기묘 가족을 모델로 그렸습니다. 이쁜이라는 임보 명의 이 고양이는 8명의 아이를 출산했고, 그중 세 아이가 살아남았고 현재는 모두 평생의 가족을 만나 행복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특별히 해 줄 게 없어 그림을 그리며 좋은 가족을 만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는데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들을 그릴 한 가지 이유를 찾은 것 같습니다.

ittle Forest









º 여행자를 위하여

혜원의 집

경상북도 군위군 미성 1리 마을회관 인근 


작가의 이전글 꿈꾸는 바보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