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이퍼큐버 Feb 23. 2023

슈퍼RS3M 스프링, RS3M 2020 비교

싸다고 안 좋은 게 아니야!

https://youtu.be/WHgI28GMouc

많은 분들이 볼코어 버전을 구입하십니다만 저는 코어자석이고 마그레브고 아무짝에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살 이유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스프링버전으로 샀고 르스랑 직접적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외형적으로는 로고 차이가 가장 큽니다. 디자인 자체는 완전히 같고 색이 다른데 슈퍼르스는 파란색에 프린팅이라는 특징이 있죠. 디자인은 슈퍼르스버전이 훨씬 나은 것 같네요. 큐브 자체의 색감도 좀 다르긴 한데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미묘한 차이입니다. 이거 때문에 평가가 달라질 일은 없을 듯


센터캡 모양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호환은 아예 불가능.


안쪽 플라스틱 딸깍이도 색이 차이가 있습니다. 르스는 파란색 슈퍼르스는 보라색인데 뭐가 더 좋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성능은 코너컷팅 각도가 동일하게 맞춰놓았습니다. 그 말은 곧 성능 자체는 차이가 없다는 말이기도 하죠. 현재 코컷 53, 역코 31로 맞춰놨는데 코컷은 문제없지만 역코컷 31도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파지법까지 완벽하게 갖춰지지 않으면 아예 넘어갈 기미조차 보이지 않아요. 르스 시리즈의 단점. 깡성능만 보면 리틀매직이 더 잘 나옵니다.

회전감은 르스가 좀 더 경박한 느낌이 듭니다. 그렇다고 회전력이 더 좋다거나 흐물거리거나 더 빠른 듯한 느낌은 없고요. 부드러운 느낌은 슈퍼르스가 더 잘 맞습니다.

가장 중요한 게 기록인데 르스는 최근 다시 잰 결과 11.3 정도 슈퍼르스는 10.9~11.2 정도가 나옵니다. 전성기 기록은 여전히 안 나오지만 평 10을 다시 찍게 해 준 슈퍼르스를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죠.

종합적으로 보면 성능에서 별다른 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슈퍼르스가 더 완성도 있는 큐브로 느껴집니다. 실제 기록도 더 잘 나왔고 아마 우웨이를 밀어낼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가격은 단 돈 8900원(큐브난나 기준)이라 투자하기 아깝지 않은 금액이라고 생각이 되고요. 마그레브나 볼코어는 이보다 더 빠른 회전감을 가지고 있겠죠? 안 만져봤으니 확실하지는 않지만요. 물론 3400원조차 아깝다면 르스를 구입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